[실과] 6학년 컴퓨터와 나의 생활 ict 교수학습 과정안
- 최초 등록일
- 2009.06.29
- 최종 저작일
- 2009.06
- 32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000원
소개글
[실과] 6학년 컴퓨터와 나의 생활 ict 교수학습 과정안입니다.
목차
동기유발
학습 목표
역할놀이준비
역할 놀이
토론및평가
정리
본문내용
컴퓨터와 나의 생활
수업 활동
수업 계획
평소 인터넷 사용에 대한 경험 이야기 해보기
동기 유발
학습 목표 및 학습 과정을 제시한다.
학습 목표 제시
역할 놀이를 위한 모둠 및 4가지 상황을 제시한다.
역할 놀이 준비
첮청중 앞에서 실제로 연극할 참여자를 선정한다.
참여자 선정
관찰자의 관찰 태도를 지도한다.
관찰자 준비
역할 놀이를 시작한다.
실연
느낀 점을 각자 발표하게 한다.
토론 및 평가
학습 목표를 PPT를 통해 달성한다.
일반화
차례
차례
동기유발
학습 목표
역할놀이준비
역할 놀이
토론및평가
정리
경험 발표하기
숙제를 할 때
인터넷의 도움을 받은 경험을 발표해 봅시다
학습 목표
저작권에 대해 알고 바르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앞으로
뒤로
차례
동기유발
학습 목표
역할놀이준비
역할 놀이
토론및평가
정리
대본을 읽어 봅시다.
<상황 >
상황 2 - 만화책>
등장 인물 :
만화가 김, 만화가 친구, 철수, 진우
<상황 >의 ‘강도’역은 어떤지 말해보세요.
<상황 >의 ‘철수’역은 어떤지 말해보세요.
<상황 >의 ‘진희’역은 어떤지 말해보세요.
- 저작권이 있는 파일은 반드시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다운받아요.
불펌은 도둑질과 똑같아요. 불가피하게 자료가 필요하다면 저작자에게 양해를 구하고 출처를 밝힌후 사용하도록 해요.
내가 만든 창작물, 개인정보 모두 나의 소중한 재산이예요. 소중히 관리하도록 해요
참고 자료
http://www.edunet4u.net/teacher6/html/main.html
http://www.cleancopyrigh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