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한국 데오더란트(deodorant market) 시장동향과 그 현황(2002 ~ 2007)

*상*
최초 등록일
2009.06.03
최종 저작일
2009.06
9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3,4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국내 Deodorant market(데오더란트 시장)에 대해서 과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그 변화를 알아보고자 하였으나 이렇다 할 시장자료를 찾지 못하여 이 시장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는 많은 분들을 위해서 이 리포트를 작성하게 되었다. 사실상 국내에서는 deodorant에 관련된 정보 및 관련 통계를 찾아보기란 그리 쉽지 않다. 간혹 장업계 신문 및 이에 관련된 mass media를 통하여 공표되기도 하지만, 국지적인 자료일 뿐 정말 필요한 자료를 일목요연하게 알려 주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정작 이러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이에 관련하여 조사시간을 줄일 수 있고 또한 빠른 시간에 국내 데오더란트 시장을 쉽게 파악 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이 자료를 근간으로 보다 더 나은 marketing을 전개할 수 있도록 나름대로 그 동안 소지하고 있거나, 또한 최근 자료의 경우는 외국자료를 참고하여 포괄적이고도 시장상황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게끔 자료를 준비하였다.

본 자료는 우선 전체시장의 흐름과, market size, 데오더란트 제품의 분류, 제품형태 및 category별 구성, 회사별 market share, brand별 market share, premium제품과 mass제품과의 분석, 최근 deodorant시장 동향, 또한 국내 데오더란트 시장의 category별, subsector별뿐 만 아니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도 기술 분석 해 놓았다.
여기서 이용한 자료는 국내 일부자료에서 발췌한 부분도 있으나, 자료가 미흡하여 정확성을 좀 더 기하기 위하여 외국 ERM자료를 참고하여 과거 6년간(2002년 – 2007년)과 향후 4년간(2009년 – 2012)의 한국 데오더란트 시장에 관련하여 작성하였다.
물론 이 자료들은 매년 up-date할 예정이며 데오더란트(Deodorant) 시장에 대해서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분들을 위해서, 또한 한국 deodorant시장의 발전을 기대하는 분들을 위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한국 데오더란트(deodorants) 전체 시장현황 (2002-2007)
2. 국내 deodorants 종류별(Cartegory별) 시장 규모(2002-2007)
3. 국내 deodorants(防臭劑, 制汗劑) 회사별 Market Share(%)(2002-2007)
4. 국내 Deodorants Brand별 Market Share(%)(2002-2007)
5. 국내 Deodorant 시장에서 premium급 제품과 mass제품과의 구성비(2002-2007)
6. 최근 Deodorants market 및 신제품 동향
7. 국내 Deodorants시장의 향후 전망

III. [결 론]
1. 데오더란트 시장 향후 전망

본문내용

I. [서 론]

국내 화장품 산업에서 틈새시장(niche market)을 형성하며 일부 화장품회사의 성공 모델이 되고 있고, 의약 부외품에 속해 있는 데오더란트 제품은 외국에서 이미 수년 전부터 사용되어 오고 있으나,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다소 낯선 이름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올 들어 유독 여름이 빨라지는 듯하여 하절기 전략상품의 하나로 급격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사전적 의미로는 방취제(防臭劑, 또는 脫臭劑: Deodorant)라는 데오드란트는 땀 냄새 제거, 또는 땀 발생 억제 효과를 가진 의약외품으로서 우리나라에는 2000년대 들어서야 니베아 등 수입 화장품회사에 의해 소개되기 시작했다. 물론 이전에도 다른 수입사의 데오더란트 제품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의약외품으로 승인받고 약국 등에서 판매되기 시작한 것은 니베아가 처음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렇기 때문에 Nivea Seoul는 데오더란트 시장 진출이 5년이 넘은 지금도 동종업계 1위를 지키고 있으며, 이 보다 2년이나 뒤늦게 출시한 Unilever Korea의 Rexena가 근소한 차이로 2위에 랭크되어 있다.
따라서 이 두 브랜드의 매출이 전체 데오더란트 시장의 약 85%를 차지할 정도로서 사실상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올 들어 양대 수입사의 데오더란트 시장에 국내local사인 The Face Shop이 도전장을 내밀면서 빠르게 시정에 안착하려고 하여 업체간 경쟁에 불을 붙이면서 데오더란트 시장 전체규모를 키워나가는데 일익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제조•수입사가 분석하고 있는 데오더란트 시장규모는 지난 2002년 117억원에서 2003년 172억원, 2004년 208억원, 그리고 올해(2007년)의 경우 약 325억원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Nivea와 Resena가 각각 전년대비 성장을 전망하고 있는 가운데 The Face Shop은 시장에 진입한 2007년 6월 한달 동안에만 약 20억원의 매출을 기록,

참고 자료

1. HAPP Journal
2. Cosmetic News
3. ERM data inform. ....etc.
*상*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한국 데오더란트(deodorant market) 시장동향과 그 현황(2002 ~ 2007)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