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액션 기반 MORPG 유저 시나리오 특성화 사례 연구 : 「던전앤파이터」 와 「League of Legends」를 중심으로

(주)코리아스칼라
최초 등록일
2023.04.05
최종 저작일
2013.06
15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4,8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26권 / 2호
저자명 : 박영표, 오규환

목차

ABSTRACT 1. 서론 2. 관련 연구 3. 접근 방법 4. 「던전앤파이터」 유저 시나리오 분석 4.1 인스턴드 던전 시나리오 4.2 마을 시나리오 4.3 PvP 결투장 시나리오 5. 「LOL」 유저 시나리오 분석 5.1 타이틀 시나리오 5.2 게임 플레이 시나리오 6. 유저 시나리오 공통점 및 특성 도출 6.1 유저 시나리오 공통점 6.2 유저 시나리오 특성 7. MORPG 와 소셜 게임의 유저 시나리오 차별성 8. MORPG 유저 시나리오 제시 8.1 전투 시나리오 8.2 아이템 획득 시나리오 8.3 보상 획득 시나리오 8.4 스킬 습득 시나리오 8.5 캐시 서비스 시나리오 9. 결론 참고문헌

영어 초록

The MORPG(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is one of the popular online game genre that its game play is more addictive and it has longer playing time compared with casual-style online game. This property makes it possible for game company to derive stable revenue for a long time other than casual- style online game. So far, developing MORPG has been popular on PC platform and now it has been started on a smart phone platform due to advances of hardware technologies and MORPG gives a new game experience to smartphone users. In order to make a new MORPG on smart phone platform, we have to design various use scenarios that are characterizing users’ behavioral actions in the game. It is time-consuming but we could save the design time if we reference to those of MORPG on PC platform. The paper proposes systematic user play scenarios for MORPGs on PC platform by characterizing 「Dungeon & Fighter」 and 「League of Legends」 which are the most popular MORPGs on PC, these days. We present the whole user scenarios with flowcharts showing the characteristics of all possible users’ actions in the MORPGs. When we make a new MORPG based on a smart phone platform, our results will provide with an effective design guideline for its game design.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제휴사는 별도로 자료문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코리아스칼라는 정직과 신뢰를 기반으로 학술단체 발전에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기업입니다. 본 사는 본 사가 자체 개발한 솔루션을 통하여 보다 효율적인 업무 관리 뿐만 아니라, 학술지의 데이터베이스화, ARCHIVE를 돕습니다. 본 사의 One Stop Service를 통해 국제적인 학술단체로 함께 도약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본 학술논문은 (주)코리아스칼라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AgentSoft가 제공 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액션 기반 MORPG 유저 시나리오 특성화 사례 연구 : 「던전앤파이터」 와 「League of Legends」를 중심으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