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의이해] 미술감상문

등록일 2003.11.0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도움되길바래요

목차

보물찾기 미술전시회

본문내용

백화점 매장에 있는 상품들과 같이 놓여질 것 들이라 그런지 작품들중 특이하고 흥미 로운 것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중 계란판위에 석고로 붕어빵 모양을 한 작품이 인상 깊었습니다. 저녁 시간 이어서 그런지 군침도 돌았고 붕어빵틀로 찍었는지 모양이 시중에서 파는 붕어빵 모양과 똑 같았습니다. 또 흥미로웠던 작품은 홍지연 작가의 '예술가면 돼지저금통'이란 작품이었습니다. 이 작품은 돼지저금통위에 아크릴로 채색을 하였고 털실, 구슬 등을 이용하여 돼지저금통을 장식 했는데 초등학교 만들기 시간에 했던 것과 약간 비슷해서 친근감도 가고 흥미롭기도 했습니다.
가장 주의깊게 본 작품은 박형진 작가의 '아기이야기1 아기이야기2 아기이야기3' 이라는 작품이었습니다. 이 작품은 30/24cm 사이즈로 종이위에 그린 수채화로 아크릴을 재료로 해서 그린 작품이라고 합니다.
박형진 작가는 중앙대 예술대학 서양화학과, 동 대학원을 졸업하였으며, 1996년 도울 아트타운(서울), 1998년 갤러리 보다(서울)등의 전시회를 열었고, 동아건설에서 주최한 공산미술제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이 작품을 봤을때의 첫 느낌은 '예술가면 돼지저금통'에서 느꼈던 느낌과 비슷 했습니다. 웬지 어디서 많이 본 듯 하면서도 한번쯤은 어릴적 되화지위에 수채화 물감으로 그렸봤음 직한 느낌... 그래서 친근감과 함께 어릴적 생각을 불러 일으켰던 작품이었습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