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나의 학창시절 체육시간

등록일 2003.01.0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체육 교양과목 리포트였는데 분량이 정해져 있어서
많이 적지는 못했지만 그 내용이 정말 알차다고 자부합니다.
그리고 성심껏 적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학창시절 체육시간에 대한 내용가 비판점 문제점 일본과의 비교도 짧게 들어갔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초등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까지를 남녀공학을 나왔다. 그래서 체육시간은 주로 남자들을 위한 시간이고 우리는 옆에 않아서 그들을 구경하거나 햇볕이 뜨겁다는 이유로 교실에 들어가 수다를 떨거나 공부를 하거나 책을 읽는 적이 많았다. 선생님들도 무의식적인지 모르겠지만 남자 아이들은 체육시간에 별 다른 일이 없으면 체육 창고 열쇠까지 주면서 그냥 운동장에서 스스로 스포츠를 하면서 놀게 하셨고 여자 아이들의 반에 오시면 우리들이 밖에 나가기 싫어할 것이라 어림짐작하고 책이나 읽으라고 하시든지 자습을 시키시고는 나가셨다가 오기도 하셨다. 그래서 나에겐 늘 체육시간이 여자아이들은 대부분이 소극적으로, 남자아이들은 그야말로 살판나는 적극적 자세를 가지고 임했던 시간들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중학교 때는 고등학교에 비해 그나마 체육시간 다운 시간을 보냈던 것 같다. 우리는 시험을 치러서 고등학교에 간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내신으로 들어갔음-중 3이라고 해도 그렇게 공부를 많이 시키지는 않았다. 이미 그때 웬만한 아이들은 다 결정이 나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렇지만 우리의 체육시간은 돌이켜 생각해보니 정규적인 과정이 많이 부족했던 것 같다. 늘 중간 · 기말고사가 가까워 오면 그때야 교과서에 있는 분야 중 하나를, 그것도 가장 손쉽고 이용 시설이 많은 또는 학생들이 직접 구매 할 수 있는 분야를 골라서 시험을 치렀던 것 같다. 그 시험의 과정도 생각하면 참으로 수박 겉 핥기 식이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교육심리]학창시절 가장 좋아했던 수업과 싫어했던 수업 2 페이지
    내가 들었던 수업 중 가장 좋아했고, 인상 깊었던 수업은 초등학교 6학년 때의 체육 수업이다. 내가 6학년 때 담임선생님은 이제 막 해병대를 갓 전역하고 오신, 아주 젊고 혈기왕성하고 무서운 총각 선생님이셨다. 우리가 생애 첫..
  • 나의 교육관 3 페이지
    모든 교사들은 저마다 교육관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것은 특정 이론에 기초한 것 일수도 아니면 자신이 다년간 수업을 해오면서 느끼게 된 것 하나하나일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나 역시도 거창하게 말하자면 교육관이 하..
  • 초등학교를 다녀와서 2 페이지
    렷을때 지나가던 길을 걸으며 그시절을 회상하였는데 신기하게도 내가 다니던 초등학교 시절과 지금의 그거리는 그다지 변한게없었다. 학교 가던 길에 자주 가던 문구점과 주변의 상가들은 아직도 그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 이건좀..
  • (A0)교육사회 교육양극화 2 페이지
    올해도 어김없이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한 대학의 서열에 대한 논쟁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수능이 끝나면 으레 벌어지는 이 현상은, 우리 사회에 만연한 치열한 생존경쟁의 한 모습이 아닐 수 없다. 명문대 입학을 염원하는 ..
  • 내가받은 도덕교육 5 페이지
    처음에 ‘내가 받은 도덕교육’이라는 과제의 제목을 반복해서 읽어보면서, 과연 나는 여태까지 학교에서 어떤 도덕교육을 받아왔었는지 생각을 해 보았다. 그런데 생각보다 도덕교육을 어떻게 받아왔었는지 금방 떠오르지는 않았다. 다만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