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교통(용산구와 양천구)

등록일 2002.12.07 MS 워드 (doc) | 36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서론

용산구와 양천구의 도로 현황
1. 서울시 전구의 위치
2. 2001년 교통량 지점별 총괄
3. 자치구별 자동차 현황
4. 자치구별 도로 현황
5. 가로별 승용차 통행속도
6. 구별 교량 시간대별 정체 현황
7. 구별 통행실태 DB
8. 버스전용차로 현황
9. 자동차 전용 현황
10. 가변차로 현황

두 자치구 교통현황 파악과 문제점 제시

구별 주차장 현황

결론

본문내용

용산구는 양천구보다 더 많은 교통량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자동차 등록대수를 보면, 양천구가 용산구보다 더 많이 나타내고 있는데도 용산구가 더 많은 교통량을 나타내고 있다. 이는 용산구가 지역적으로 강남과 강북을 이어주는 지리적인 특징때문이다. 이는 용산구 자체 교통량보다는 타지역으로 이동하기 위하여 용산구를 지나치는 교통량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시간별 정체구간을 보여주는 그래프에서 양천구청은 출근시간에 용산구청은 퇴근시간에 막히는 것을 보면 알수있다. 그리고 여기서 양천구는 주거형태의 자치구이고 용산구는 사업체가 많은 자치구이고 교통요지란 것을 알 수있다. 양천구는 위에서 보았듯이 구내 도로에서는 질좋은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더 보완해야 할 점은 시 외곽경계 자치구로써 다른 시와 접근성에서 더 낮은 서비스를 해야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침시간에 막히는 경인고속국도의 확폭이나 신월 I.C와 부천 I.C의 서비스 향상이 요구된다. 용산구는 종로구와 강남구등 서울의 도심과 부도심에 근접 위치해 있고,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지리적인 특징으로 인해서 구내 발생 교통량보다는 다른 구에서 들어오는 교통량이 많음을 알 수있다. 이를 해소 하기 위해서는 도로 확폭이나 고가 차선등의 대안이 있다. 그러나 용산구는 강남과 같이 신시가지가 아닌 구시가지이기에 더 이상의 도로를 위한 장소를 제공하기가 어렵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서울시 교통] 용산구와 양천구의 교통현황 34페이지
    서론용산구는 서울시의 중심에 위치하여 서울 어느 곳이든 쉽게 갈 수 있는 접근성이 용이한 자치구이다. 이에 비해 양천구는 접근성은 용산구에 비해 떨어지지만 목동이란 정부 주도하에 건설된 도시가 있는 현대화된 주거환경을 제공해주는 자치구이다.이 두 자치구에 대한 교통의..
  • 중국 소수민족 분포 6페이지
    한족 Han Zu 汉族 1,230,117,207명 좡족 Zhuang Zu 壮族 16,178,811명광시 좡족 자치구广西壮族自治区 청사소재지 ; 난닝 (南宁) 면적 : 236,700km² (9위) 인구 : 48,220,000 (10위) 민족: 한족 (62%) 좡족 (..
  • [건축] 인천시 상권조사 16페이지
    6. 정리(1) 인천경제의 특징 인천의 위상을 굳이 표현하자면 인천지역은 다른 시도에 비교해서 경제활동면에서의 생산력은 높은 편이나 환경 면에서는 사람살기가 좀 힘들다는 양면성을 나타내고 있다. 또 경제활동 면에서는 공업생산력은 높으나 금융, 서비스 산업은 낙후되었다고..
  • [사법의 일반법] 공법과 사법의 구별 1페이지
    1) 공법과 사법과의 구별가. 구별기준n① 주체설- 국가 또는 공법인에 관한 법이 공법이고 사인(私人)에 관한 법이 사법.◀- Fiskus(국가조달), 국가배상은 주체가 국가임에도 불구하고 사법. n② 이익설- 공익에 관한 법이 공법이고 사익에 관한 법이 사법.◀-혼인..
  • 암석의 식별 방법 4페이지
    <암석의 구별>◎물리적 성질에 의한 구별암석은 광물들의 집합체이므로 이들의 물리적 성질은 암석을 구성하는 다양한 광물들의 성질에 의해 크게 좌우된다. 암석의 일반적인 성질은 암석을 구성하는 광물들의 성질을 구성비율과 방향성에 따라 평균함으로써 얻을 수 있다. 성분광물들..
  • 공법과 사법의 구별 ( 민법과 사법의 구별 ) 2페이지
    공법과 사법의 의의행정작용의 근거법을 공법이라 하고 공법에 의해 지배되는 법률관계를 공법관계라 하며, 사인간의 사적 관계를 규율하는 법을 사법이라 하고 사법이 적용되는 법률관계를 사법이라 한다. 따라서 공법관계와 사법관계의 구별은 공법과 사법의 구별을 전제로 한다. 그..
  • 보조 동사와 형용사의 구별 문제 2페이지
    *보조 동사와 보조 형용사의 구별*1. 사람은 그저 건강해야 한다. 2. 얼굴이 곱지 아니하다.3. 비가 오는가 싶어 빨래를 걷었다.4. 이곳에서 수영하지 마시오.5. 아이가 울어 쌓는다.6. 어릴 적에는 선생님이 되고 싶었다.7. 할머니는 새벽 4시부터 깨어 계신다...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서울시 교통(용산구와 양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