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왜곡교과서의 문제점과 해결책

등록일 2002.04.25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일본 역사교과서의 문제점
2. 해결책
3. 일본의 역사 왜곡를 탓하지 전에......

본문내용

1. 일본 역사교과서의 문제점
요즘 또 시끄럽다.... 한국인으로서 일제치하에서의 옛 역사를 모르고 있는 사람은 없다. 세계사적인 일본의 만행을 두둔하는 사람 또한 없다. 아직도 생생하게 살아있는 기억을 가슴에 안고 한이 되어 살아가는 정신대 할머니들은 눈감기 전에 일본의 사과를 받아내는 게 평생의 소원이기도 하다.
그런데 일본이 또다시 역사를 왜곡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아니 이 움직임은 ‘새로운 역사교과서를 만드는 모임에서 제작한 역사왜곡의 교과서가 4월 3일 일본 문무과학성의 검정을 통과함으로써 극에 달했다. 또한 기존 7개 교과서의 내용수정까지도 모두 통과시켰다.
이중 ‘새역사모임’교과서는 역사왜곡의 색채가 다분하게 표현되어 있다. 이 책은 ‘한일합병’의 강제성을 모두 삭제시켰고, ‘태평양전쟁’ 대신 ‘대동아전쟁’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거나 아시아 각국의 독립에 간접적인 도움을 줬다고 강변하기도 했다. 또한 전쟁 중 행한 일본의 가해사실을 감췄다. 특히 일본군 위안부에 대한 기술의 경우 처음에는 ‘강제성’이 아닌 조선여성들의 ‘상업행위’였다고 적었다가 한국간의 이해관계를 고려(?), 교과서에서 아예 삭제하는 파렴치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고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