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엘리베이터에낀 그 남자는 어떻게 되었나

등록일 2001.12.2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소설의 제목부터 궁금하게 했고, 마지막까지 그 의문이 풀리지 않은 질문은 "엘리베이터에 낀 그 남자는 어떻게 되었나?"이다. 이 소설의 주인공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드물게 일어나는 일들을 하루 사이에 다 겪게 된다. 이것은 머피의 법칙으로만 설명하거나, 또는 일어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하기에는 무언가 꺼림칙하다. 면도기가 부러져서 수염을 반밖에 깍지 못한다거나, 지갑을 두고 왔다거나, 우연히 사고를 당한다거나, 엘리베이터에 갇힌다거나 하는 일들은 거의 일어나지는 않지만, 실생활에서 전혀 일어나지 않는 허구는 아니다. 어찌 보면 주인공이 겪는 단편 단편들은 일상에서 친숙한 일일지도 모른다. 우리는 주인공이 이런 일들을 당할 때마다 '어떻게 이런 일이'라는 생각을 하지만, 그것이 결코 '말도 안된다'라는 생각보다는 현실로서 다가오게 된다. 또 글 내내 엘리베이터에 낀 남자에 대한 생각으로 그 이야기가 이어져 가고 있으며, 끝까지 그 의문에 대한 답이 나오리라는 기대로 주인공의 하루를 따라 가게 된다. 그러나 결국 결말에 이르러서는 허무함을 느끼게 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김영하의 엘리베이터에 낀 남자는 어떻게 되었나를 읽고 2페이지
    그나마 양방향으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직접적으로 만나는 상대방들에게 요청을 하는 것은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빌려 달라고 요청을 하는 것이며, 상대방은 이것을 거부를 하며, 상당히 비 호의적이다. 또 모든 사고는 주인공이 어딘가에 ..
  • `엘리베이터에 낀 그 남자는 어떻게 되었나`를 읽고나서 6페이지
    전체 흐름에 대하여 - 사고 방관자에서 당사자가 됨 - 집에서 회사까지, 기를 쓰고 회사에 감, 이사 한 마디에 애쓴 보람 물거품 - 머피의 법칙, 단순 우연인가, 우리 사회가 주는 필연인가? - ‘나’는 출근길에..
  • 소설론 과제-엘리베이터와 머피의 법칙이 만났을 때 1페이지
    이 책은 <엘리베이터에 낀 그 남자는 어떻게 되었나>라는 특이한 제목만으로도 내 관심을 끌었다. 현대 문명 생활 속, 특히 ‘엘리베이터’라는, 우리에게 친근한 소재를 사용했다는 점이 더욱 나의 관심을 끌었다. ‘이 소설, 뭔가..
  • 엘리베이터에 낀 그 남자는 어떻게 되었나 4페이지
    지난 7월 말 충북 청주의 한 원룸에서 J씨(57)가 목을 매 숨져 있는 것을 건물 주인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주인은 “세입자들이 주변에서 이상한 냄새가 난다고 해 가보니 숨져 있었다”고 진술했다. J씨가 남긴 유서에는..
  • 한국문학소설 엘리베이터에 낀 그 남자는 어떻게 되었나 - 김영하 3페이지
    <한국문학의 세계> 강의시간 중 첫 발표시간에 소개되었던 책은「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라는 책이었다. 제목은 들어봤으나 읽어보지는 않았었는데 발표자들의 얘기를 들으면서 책에 대해 흥미가 생겼고 그날 바로 학교 도서관에서..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독후감] 엘리베이터에낀 그 남자는 어떻게 되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