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에서의 성차별

등록일 2001.11.0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스포츠에서의 성차별 실태!!

본문내용

21세기를 바라보는 지금 많은 여성 운동가들에 의해 남녀의 성차별이 많이 줄어들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스포츠에서만큼은 그렇지 못한 것 같다. 아직까지 여성들이 참여하면 이상하게 생각하는 스포츠가 있는가 하면 남성종목은 프로화 되어 있지만 여성은 그렇지 못한다거나, 여성이 하기엔 너무 힘들다는 이유만으로 여성의 참가 자체를 막는 스포츠도 있다. 이번 리포트는 이러한 것이 언제부터 생겼으며 현재 이루어지는 성차별 정도와 그리고 그러한 것들이 발생하게되는 원인과 마지막으로 내가 생각하는 간략한 대책을 제시하는 것이다.

스포츠에서의 성차별은 고대의 기록을 살펴보면 많은 것들은 찾아 볼 수 있다. 여성들은 본성적으로 앉은 채 움직이려 하지 않는다는 믿음은 여성들을 주로 집안에 틀어박히게 한 아리스토텔레스 시대의 훈육 관행에 의해서 강화되었다. 고대 그리스 올림픽제전에서 여성들은 경쟁하는 것이 금지되었을 뿐만 아니라 전해오는 이야기에 의하면 경기장 바로 옆에서 발견된 여성은 가장 가까운 절벽에 떨어뜨려졌을 것이라고 한다. 현대에 들어 와서는 여자 복싱이라든지 여성 축구, 여자 프로 레슬링은 예전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종목에 여성이 참가하고 있는 게 사실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