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론] 마이클 만 감독론
- 최초 등록일
- 2008.06.07
- 최종 저작일
- 1997.01
- 3페이지/ MS 워드
- 가격 1,500원
소개글
히트, 콜레트럴로 유명한 마이클만 감독론
목차
없음
본문내용
먼저 마이클 만의 연출 특징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대도시를 영화의 무대로 한다. 뉴욕을 고집하는 감독들처럼 마이클 만은 특히 L.A.라는 거대 도시를 고집하며 콜래트럴, 히트, 알리에서 L.A.를 정말 ‘끝내주게’ 담아냈다. 도시의 낮, 높은 건물들과 길을 꽉 채운 차들, 깔끔한 수트차림으로 바쁘게 지나가는 사람들에서 풍기는 어떤 세련됨, 속도감 그리고 화면 전체를 꽉 채운 도시의 모습들. 이와는 대조적으로 밤 장면에서는 한적한 길과 고속도로, 특히 콜래트럴에서 고층 빌딩을 담은 거대 도시의 밤의 모습은 이 영화의 압권인데, 길가에 있는 가로등 램프 빛의 퍼짐, 그리고 건물 유리에 비춰지는 그 모습은 선명함을 넘어 실제로 보고 있는 듯한 착각을 하게 만든다. HD영화여서 그런지는 몰라도 포커스가 화면 전체에 다 맞은 것처럼 선명하다 못해 기존의 영화와 다른 깊이감, 쨍한 느낌을 주기까지 한다.
참고 자료
마이클만 감독의 영화들 히트, 콜레트럴, 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