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내용 (The content of Poetry)
- 최초 등록일
- 2008.06.06
- 최종 저작일
- 20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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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4. 시의 내용
A. 이야기
How Annandale Went Out
B. 정서
The Indian Serenade
Composed upon Westminister Bridge
Holy Thursday
My Last Duchess
C. 사상
(1) 역사적 문맥
Tintern Abbey
Credo
Pan
(2) 명확한 진술과 은유
본문내용
우리는 이전에 시가 이야기적 요소를 가지고 있다는 것 배웠다. 이것은 시에서 감정, 사상 혹은 인물을 묘사하는 데에 있어서 주 관심사나 부수적인 것 일지도 모른다. 다만 여기서 시의 두 가지의 문제점 - 다 매우 어려운 것은 아니다-이 나타낸다. 첫 번째 문제점은 이야기를 구성해 나가는 것에 대한 문제이다. 많은 이야기체의 시(설화시)에서 전혀 어려움이 없다. 많은 민요, "The Lady of the Lake",와 같은 Scott의 긴 이야기체의 시들과 Longfellow의 "The Courtship of Miles Standish", Tennyson의 "Idylls of the King", Jeffers의 "The Roan Stallion"와 게다가 많은 다른 이야기체의 시들에서 이야기는 직접적인 방식으로 말해질 것이며, 그것이 있는 그대로 사물들을 가능한 명확하게 하기 위해서 설명적 진술을 충분히 열거할 것이다. 일반적으로, 이야기가 직접적으로 명확하지 않다면, 우리는 그 이야기의 효과를 결정하기 위해 그 모호성의 본질과 자원(원인?)을 조사해야 한다. 우리가 정말로 알고자 하는 그 무엇은 확실히 시인이 왜 그의 이야기를 다소 숨기려 했는가하는 점이다. 우리는 시인의 의도에 대해 직접 물어볼 수 없을뿐더러, 만약 물어 보더라도 시인이 완벽한 대답을 줄 것이라 예상할 수 없다. 하지만 우리는 시인이 의도한 효과를 예정할 수 있다. 그 이야기는 극적인 효과로 인해 보다 더 생생해지고, 오직 대화로만 이루어질 수도 있다. 이런 상황에서 독자는 시의 배경을 만드는 데에 있어서의 적극적인 참여자가 된다. 시는 정확하고 세밀하게 독자에게 이야기 해주지 않기 때문에 때때로 독자의 상상력은 나타나지 않은 즐거움과 공포로 인해 자극되어 진다. 시인은 때때로 시의 의미가 독자에게 나타날 때 보다 효과적이기 위해서 마치 폭발물을 꽉 가둘 때 더 많은 피해를 입히는 것처럼 간접적인 방식으로 그의 이야기를 말할 것이다. 다음의 Edwin Arlington Robinson의 정형시에서 이러한 질문들에 대답을 찾음으로써 무엇이 일어났는지를 재구성 해보자 : 왜 시 전체는 인용부호로 표시되어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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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