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후아유, 클릭을 보고-뉴미디어시대
- 최초 등록일
- 2007.05.26
- 최종 저작일
- 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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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영화 `후아유``클릭`을 보고-뉴미디어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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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뉴 미디어들로 인해 우리의 사회는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현실을 보여주는 영화 두 편을 수업시간을 통해 접하게 되었다. 현실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현실공간과 가상공간 사이에 정체성혼란을 그려낸 영화 “후아유”와 시간과 공간에 대한 통제 가능성을 그려낸 영화 “클릭”을 감상하였다.
사이버 공간은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공간의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해도 과언은 아니다. 나 또한 틈만 나면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인터넷을 통해 사이버 공간에서 친구과 대화하고 여러 가지 정보를 접하고 있다.
영화 “후아유”를 소개하자면 앞서 말했듯이 사이버 공간에서의 자신의 정체성과 현실공간에서의 정체성의 혼란으로 인한 한 남녀 커플의 사랑 문제를 다루고 있다.
이 영화를 볼 기회가 몇 번 있었지만 내가 멜로라는 장르를 별로 좋아 하지 않는 터라 굳이 빌려보지 않았는데 내가 생각했던 것 만큼 좀 재미는 없었다.
“후아유” 라는 채팅게임의 기획자인 남자주인공은 게임의 오픈을 앞두고 테스터들의 반응을 살피던 중 게시판에서 게임을 비방하는 ID 별이. 여자주인공의 글을 읽고 인터뷰를 핑계로 그녀를 직접 찾아간다. 남자주인공은 여자주인공을 만나는 순간 필이 꽂혀 별이의 게임 파트너를 자청하고 나선다. 여자주인공은 사이버공간에서의 남자주인공과 현실공간에서의 남자주인공을 동일 인물이라고는 생각지 못하고 각각의 만남을 가지고 각각의 의사소통을 나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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