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문화콘텐츠에 대해

*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5.05.09
최종 저작일
2004.09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A+받은 레포트 입니다.
여러분의 공부에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

목차

- 문화 콘텐츠의 정의
- 문화 콘텐츠 사업의 전망
- 문화 콘텐츠 사업의 중요성

본문내용

*문화콘텐츠의 정의*

1))
70년대의 성장 동력은 기계나 가전 등의 하드웨어산업이었고, 80년대는 소프드웨어의 시대였으며 90년대 들어서는 정보통신의 급속한 발전이 성장을 주도했다.
그렇다면 2000년대를 특징짓는 키워드는 무엇일까?
많은 전문가들은 2000년대 성장 동력으로 문화콘텐츠를 꼽기를 주저하지 않는다.
모두가 콘텐츠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있다. 교육계에서는 교육콘텐츠, 과학기술계는 과학콘텐츠, 정부는 문화콘텐츠의 체계적 육성을 공언하고 있다. 콘텐츠는 도대체 무엇이고 문화콘텐츠산업은 무엇일까?
인문학이나 사회과학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정의(definition)의 문제이다. 콘텐츠를 어떻게 정의해야 하고 문화콘텐츠산업은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 사람마다 학자마다 정의가 다르기 때문에 인문사회과학에서 어떤 개념에 대한 합의된 정의를 찾는 것은 어렵다. 거의 불가능해보이기까지 한다. 가령 책의 예를 들어보자. 누구나 책이 무엇인지 알고 있지만, 책을 정의하라고 하면 난감해진다. 제본이 되어야 책인지, 인쇄가 안 되면 책이라고 할 수 없는지, 아니면 몇 페이지 이상이 돼야 책인지 등등 무수히 많은 의문에 부딪힐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책(도서)에 대한 일반적인 정의는 다음과 같다. “출판의 형식을 빌어 공중에게 제공되는 것으로서 표지를 제외하고 49쪽 이상인 인쇄된 비정기 간행물.” 그렇다면 혼자서 필사해 제본한 일기장은 책이 아니라는 것이고, 책이 되려면 출판의 형식을 빌어야 한다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문화콘텐츠에 대해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