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플레이스테이션의 성공사례 분석
- 최초 등록일
- 2004.12.04
- 최종 저작일
- 2004.11
- 22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자세한 분석과 정확한 최신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플레이스테이션의 성공사례분석과
앞으로의 전략 방안 제안 등 아주 심도있는
분석이 되어있는 자료입니다..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목차
1. 서론
2. 외부환경 분석
(1) 게임시장의 흐름
(2) 현재 국내 플스방 현황
(3) 해외시장
3. 내부환경 분석
(1) 소니는 어떤 기업인가?
(2) SONY COMPUTER ENTERTAINMENT
(3) 주식회사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코리아(SCEK)
4. PS2의 경쟁사 분석
(1) PC 게임과 온라인 게임
(2) 엑스박스 분석
5. 핵심성공전략 분석
(1) SWOT분석
(2) 기존 마케팅 목표설정(STP)
6. PS2의 한국에서의 성공 일등공신 - 플스방
7. 실행과정의 문제점 및 새로운 전략 수립
8. 결론
본문내용
8. 결 론
지금까지 PS2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문제점 그리고 앞으로의 전략방향을 분석해보았다. 확실히 PS2가 콘솔게임시장에서 선두기업임에는 확실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MS)의 거대한 자본력을 업은 X-BOX와의 제 2라운드가 곧 다가올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와 소니가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시장을 먼저 장악하기 위해 신형 게임 콘솔 시장 출시(PS3, X-BOX2)를 놓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MS와 소니 양사가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비디오 게임 시장을 먼저 장악하기 위해 차세대 게임 콘솔의 출시시기를 저울질하고 있으며, 출시시기에 따라 성패가 갈릴 것으로 판단되고 있는 만큼 X-BOX에 압도적일 만큼의 게임타이틀을 확보해서, 현재처럼 소프트웨어적인 강점을 유지하며, 앞으로 프로모션적인 측면을 강화한다면 다음 승부 역시 플레이스테이션의 승리가 될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