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중독과 관련된 사회 규제와 정책의 모호성 및 청소년들의 인터넷/게임 중독 예방/관리에 대한 생각
- 최초 등록일
- 2023.10.26
- 최종 저작일
- 20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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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2020년 2월부터 시작된 팬데믹 코로나19로 인해 인터넷/게임 중독은 세계적으로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미국 통신사 버라이즌에 따르면 미국의 게임 전용 인터넷 사용량은 이전보다 75% 증가했으며,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은 전문가들의 진단을 인용해 신종 코로나 사태 이후 게임 이용자들이 게임을 하는 시간은 평균 19% 정도 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DC가 미국, 영국, 일본, 독일, 브라질, 싱가포르 6개 국가를 대상으로 게임 사용 시간을 조사한 결과, 코로나19 확산세와 게임 이용 시간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로 게임하는 이용자 수가 코로나19 확산 이전 대비 12% 증가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인터넷 과의존 위험 청소년 수는 특히 초등학생의 증가 수가 두드러지며 금단 현상을 나타내는 위험 사용자군은 2020년 대비 2021년에 13%가 증가하였습니다.
참고 자료
https://www.joongang.co.kr/article/23757130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10610000976
청소년 인터넷, 스마트폰 이용 습관 진단 조사 (2020, 여성가족부)
https://www.yna.co.kr/view/AKR20190527055100005?input=1195m
청소년 인터넷게임중독 등 중독예방을 위한 국가별 제도 환경 고찰을 통한 대안 도출
https://happyedu.moe.go.kr/happy/bbs/selectHappyArticle.do?bbsId=BBSMSTR_000000005152&nttId=1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