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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질병 코드 국내 도입에 대해 보건복지부와 문체부는 1) 게임은 질병이다. 2) 게임은 건전한 여가문화이다. 라는 서로 다른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찬반이유에 대해 토론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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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3.07.05
최종 저작일
202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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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임 질병 코드 국내 도입에 대한 토론>
게임 질병 코드 국내 도입에 대해 보건복지부와 문체부는 1) 게임은 질병이다. 2) 게임은 건전한 여가문화이다. 라는 서로 다른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찬반이유에 대해 토론해보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게임 질병코드 국내 도입에 찬성하는 입장 : ‘게임은 질병이다.’
2. 게임 질병코드 국내 도입에 반대하는 입장 : ‘게임은 건전한 여가문화이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019년 세계보건기구가 게임이용장애를 별도의 질병코드로 확정하면서 한국 사회에서 게임을 질병으로 볼 것인가에 관한 찬반 여론이 뜨겁게 형성되었다. 게임과 관련된 정부 부처와 게이머들, 그리고 게임 산업 종사자, 학부모 등의 사회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자신의 주장을 관철하기 위해 첨예하게 대립했으며 이에 관련된 찬반 여론은 아직까지 마땅한 협의점을 찾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하의 본문에서는 바로 이 게임 질병 코드 국내 도입에 관한 담론의 찬성과 반대 이유를 각각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게임 질병코드 국내 도입에 찬성하는 입장 : ‘게임은 질병이다.’
게임 질병코드 국내 도입을 찬성하는 사람들은 게임을 일종의 질병이라고 주장하면서 이에 대한 근거로 아래와 같은 세 가지 사항을 제시한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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