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쉬에니매이션] 플래쉬 애니매이션과 문학
- 최초 등록일
- 2004.06.07
- 최종 저작일
- 2004.06
- 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1. 플래시의 탄생
2. 플래시는?
3. 플래시의 특징
4. 플래시 작업화면
5. 플래시 애니메이션 작업의 이해
6. FALSH MX
7. 플래쉬 애니매이션의 종류
8. 플래쉬 애니매이션의 열풍
9. 플래쉬 애니매이션의 전망
10. 플래쉬 애니매이션과 문학
1) 플래쉬 애니매이션의 서사적 구조
2) 플래쉬 애니매이션의 문학 확대
3) 위기에 처한 문학
4) 플래쉬 애니매이션에 대한 문학적 자세
본문내용
플래시가 이렇게 홈페이지의 표준이 되고 널리 알려지게 된 것은 무엇보다도 기존의 홈페이지 제작 방식과 다른 획기적인 기능들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플래시는 벡터 기반의 드로잉 방식을 지원해 적은 용량으로 보다 많은 내용을 담을 수 있다. 또한 사용 방법이 간단해서 조작하기 쉽고 작업 흐름이 간편해 빠른 시간 안에 원하는 결과물을 웹에서 구현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멀티미디어 시류를 타는 장점으로 MP3 압축 기술을 지원하기 때문에, 고급스런 음향 효과를 넣을 수 있다. 한마디로 플래시는 정지되어 있던 홈페이지를 움직이게 만든 원동력이 된 것이다.일반적으로 플래시라고 하면 단지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도구라고만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 그 활용 범위는 무한하다. 매크로미디어사의 발표에 의하면, 흔히 사용되고 있는 홈페이지 제작에서부터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전 제품을 작동하기 위한 버튼에 이르기까지 플래시의 활용 범위를 넓혀갈 것이라고 한다. 현재 플래시는 홈페이지 제작을 비롯해 만화 애니메이션의 제작, 게임 제작, 광고 배너의 제작, 내비게이션 시스템 제작, 화면 보호기 제작, E-mail 제작, 인터넷 방송국에 이르기까지 널리 활용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