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mple and explain the feeding management through different genotypes)
- 최초 등록일
- 2022.10.26
- 최종 저작일
- 2021.06
- 11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500원
목차
1. Abstract
2. Body
3. Conclusion
4. Reference
본문내용
아무리 같은 종이라도 각 개체마다 유전자 발현이 다르다. 그래서 각각 개체를 위한 유전자 맞춤형 사료를 급여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첫째, 소는 비육우와 낙농우로 나눠지며 각각 품종별로 나눠진다.또한, 비육우는 육질 좋은소와 육량 좋은 소로 나눠진다.고기의 양질 차이 및 품종별사료 급여 차이에 대해 알아보자.
둘째, 개,고양이 사료는 이미 품종 전용별 사료까지 가공해서 나온다.
셋째,닭은 육계와 산란계로 나눠진다. 이것 또한 품종별로 더 세분화가 된다. 둘 다 겸용하는 닭도 있으므로 각각 목적에 맞게 사료급여 하도록 한다.
Body(1)
먼저, 소에 대해서 알아보자. 소는 ‘비육우,’와 ‘낙농우’로 나눠진다. 이상적으로 ‘비육우’는 육질 좋은 소와 육량 좋은 소를 세분화하여 사료 급여 하는 것이 좋으나, 현실적으로, 사료회사는 나누지 않고 육량과 육질 모두 골고루 좋게 해주는 사료를 판매하고 있다. 미래에 DNA마커칩으로 분자통계식으로 정확히 알게 되면 세분화하여 사료가 나올 것이다. 하지만 ‘비육우’와 ‘낙농우’는 아무리 같은 소라도 나눠서 급여한다.‘비육우’에게는 상대적으로 고단백 및 고에너지 사료를 먹임으로써 육질,육량 향상에 맞게 사육이 되고,‘낙농우’는 산유량에 최적하게 하는 사료를 급여하게 된다. 그러한 예시는 사진으로 갖고 왔다.
‘비육우’는품종별로,Hereford,AberdeenAngus,Charolais,Limousin,Hanwoo,Santa Gertrudis가 있다. 그중에 Hereford와 Charolais가 특히 육질이 비교적 우수한 품종이다.Hanwoo는 육질과 육량 모두 양호하여 세계인들이 점점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다.
Holstein은 비유량이 6000~8000kg 까지 생산할 정도로 젖소 중에서 가장 많다. 그래서 Holstein에게는 특히 많은 비유량을 초점으로 맞춰서 사료급여 해야한다.
참고 자료
동물자원과학개론/선진문화사/김계웅 외 11명
http://www.farmsco.com/new/intro_160613.asp(팜스코)
https://www.royalcanin.com/kr/tailored-nutrition#Tailored%20nutrition(로얄캐닌)
https://www.daehanfeed.co.kr/kor/sub02/sub01.php?category=4010(대한사료)
https://www.google.co.kr/ 및 namu.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