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의 스폰서십
- 최초 등록일
- 2022.05.26
- 최종 저작일
- 202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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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전 세계 스포츠 종목 중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집단을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코 e스포츠 시장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2012년에 e스포츠 관객 규모는 1억 3000명 정도로 추산하고 있지만, 2019년에는 4억 5,000명의 규모로 성장하였고, 2022년에는 대략 6억 4,000명 정도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한다. 이러한 관객 규모의 증가는 시장 규모와도 직결된다. 세계적인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GoldmanSachs)의 예측에 따르면, e스포츠 산업 규모를 2018년 약 1조 302억 원의 수준에서 2022년에는 3조 5100억 원으로 연간 약 35%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하여 전통 스포츠가 큰 타격을 입었을 때도 e스포츠는 여전히 성장 상승세를 이어나갔고,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 채택, 기존에는 PC에만 한정되었던 플랫폼 또한 다양하게 발전해나가며 앞으로도 무궁한 발전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한다. 전통 스포츠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을 정도로 성장한 e스포츠에 대해 기업들은 어떻게 접근하고 있고, 어떠한 사례가 있을까?
참고 자료
Newzoo, 2019; Statista, 2019
https://game.naver.com/e sports, 오경식 단장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