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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놀이(독서놀이)운영사례를 조사하여 3가지 우수사례와 하나의 놀이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자신의 평가를 작성하시오.

*애*
최초 등록일
2022.03.30
최종 저작일
20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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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책놀이(독서놀이)운영사례를 조사하여 3가지 우수사례와 하나의 놀이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자신의 평가를 작성하여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책 놀이(독서놀이)의 개념
2. 책 놀이 3가지 우수 운영사례
1) 꿈나무 책 놀이방
2) 스티커를 활용한 책 놀이 사례
3) 공공도서관에서는 책 놀이 프로그램 사례
3. 놀이 프로그램 선정 및 본인 평가
1) 놀이 프로그램 선정
2) 본인 평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책을 가지고 노는 아이를 상상해 보라. 그 아이가 책 내용을 습득하는 것은 별론으로 하고, 책과 친해질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 그 아이의 미래는 왠지 무궁무진할 것 같은 예감이 든다. 이와 같은 책놀이 혹은 독서놀이가 우리나라에 등장하게 된 지 벌써 20년이 흘렀다.

<중 략>

Ⅱ 본론
1. 책 놀이(독서놀이)의 개념
책과 놀이를 하면서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라고 단순히 생각하면 책놀이의 개념은 지극히 단순하다. 그러나 그 목적을 파악하면 좀 다르게 생각된다. 책놀이의 목적은 첫째, 영유아가 책과 친해지게 함으로써 책읽기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형성하고 둘째, 책을 매개로 한 의사소통을 통하여 양육자와 영유아의 애착형성을 돕고, 부모 및 교사와의 정서적 교감을 하며, 또래간의 애착 형성을 돕는다.

참고 자료

김희정,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프로그램이 부적응 성향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 2010
이차숙외, “유아언어교육론”, 동문사, 2000
김주아, “그림책을 활용한 만2세 영아의 몸짓언어 프로그램 개발연구”, 숙명여대, 2008
이진선, “영어 그림책을 통한 영어 교육”, 우석대, 2011
김두심, “그림책을 활용한 교리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가톨릭대, 2011
전진영, “영아와 양육자가 공공도서관에서 경험하는 책놀이에 관한 연구”, 공주대, 2014
김송희, “책놀이 프로그램이 만4세 유아의 어휘력과 언어이해력에 미치는 영향”, 부산교대, 2020
이정은, “벨크로 스티커를 활용한 입체 놀이책 연구”, 국민대, 2017
*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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