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리더십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어떤 경험과 학습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설명하시오.

hwqwerty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10.15
최종 저작일
2021.07
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과제 점수 12/15로 총점 98.6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학습 사례를 최근 성공한 스타트업 위주로 약간 수정한다면 더 좋은 점수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경험
1) 실패의 경험
2) 팔로워였던 경험
2. 학습
1) 손자병법
2) MBA

III. 결론

IV. 참고 자료

본문내용

리더십에는 팀 리더십, 서번트 리더십, 거래적 리더십, 변혁적 리더십, 카리스마 리더십 등 다양한 종류의 리더십이 있고, 리더 또한 다양한 경험과 학습을 통해 여러 사람과 자본을 이끄는 리더가 될 수 있다. 정규 학습과정을 이수하지 못한 리더도 있는 반면, 소위 엘리트 코스라고 불리는 경영자과정을 이수하여 리더의 자리에 올라간 경우도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특수한 경험과 학습을 통해 리더가 된 사례를 제외하고 국내외 다수의 리더들(약 10건 내외)의 사례를 예시로 리더십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경험과 학습에 대해 서술하였다.

참고 자료

나은영, “행복 소통의 심리”, 커뮤니케이션북스, 2013.
A.G.래플리, 램 차란, “게임 체인저(시장을 통째로 바꾸는)”, 21세기북스, 2009.
박정호, “빌 게이츠가 실패한 경영자 뽑는 까닭은...”, 한국경제, 2015. 07. 03, 2021. 08. 21.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3372865
최만수, ‘“신입사원 이명박, 내가 뽑아”... 최장수 현대맨 역사 속으로“, 한국경제, 2020. 09. 16. 2021. 08. 20.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091679371
hwqwerty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리더십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어떤 경험과 학습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설명하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