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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에세이] WHO 게임 중독 질병 코드 부여에 관한 견해

상위권대학교과수석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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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1.07.27
최종 저작일
20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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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중독 질병 코드 부여'에 대한 국민 여론 결과를 살펴보면 찬성이 45.1%, 반대가 36.1%로 찬성이 약 9%정도 많았다. 또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성별과 연령 등 인구통계학적 요인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왔는데, 찬성 여론은 여성(50.1%), 50대(53.3%)와 60대 이상(47.1%) 등에서 높게 나왔고, 반대 여론은 남성(44.4%), 학생(49.9%), 20대(46.5%)와 30대(45.4%)에서 높았다. 특히 연령에 따른 차이가 심했는데, 이는 게임에 대한 세대 간의 인식 차이 때문이다. 실제로 '게임중독의 질병화'에 반대하는 입장은 게임업계와 문체부, 게임의 이용자인 1020세대가 많았다. 반면 '게임중독의 질병화'에 찬성하는 입장에는 1020세대의 자녀를 둔 학부모집단을 포함한 기성세대, 그리고 의학계 종사자와 보건복지부이다.

참고 자료

여론조사 출처 – 리얼미터, 19세 이상 성인 6178명 대상 조사
‘게임중독 질병코드 부여 찬성 칼럼’
https://www.sedaily.com/NewsVIew/1KWA9TAU99
‘게임중독 질병코드 부여 반대 칼럼’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44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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