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 AR
- 최초 등록일
- 2021.04.10
- 최종 저작일
- 2020.06
- 20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2,500원
소개글
"증강현실 AR"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증강현실(AR)이란
2. AR산업
3. AR서비스
4. AR의 비즈니스모델
본문내용
AR이란
정의
사용자의 현실 세계에 3차원 가상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
'확장현실'(擴張現實)이라고도 한다.
포켓몬 고 (Pokemon Go)
증강현실을 활용한 대표적인 게임
가상현실 (Virtual Reality)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
시장 규모
2017년 기준 AR 적용 분야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2017년 기준 AR 기술이 가장 많이 적용되는 분야는 소비자 제품 품목으로 시장규모는 62억 달러로 집계되었음.
AR산업분야
2016, 2018년도 비율 비교
• 현재 게임산업은 투자가 가장 활발한 분야이지만, 향후 타 산업 분야의 투자가 더욱 활발해질 전망
• 2016년 게임산업의 투자를 권고한 전문가 비율은 78%였지만, 2018년에는 59%까지 감소
• 이는 게임산업에서의 기술개발은 이미 활성화 되어있고, 타 산업분야의 AR기순 도입 요구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