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증강현실
- 최초 등록일
- 2020.06.22
- 최종 저작일
- 2020.06
- 38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4,000원
목차
1. 가상현실이란?
2. 증강현실이란?
3. 시장전망 및 현황
4. 관련기술
5. 활용분야
본문내용
Virtual Reality - VR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은 컴퓨터를 이용해 가상적인 환경을 만들고, 그 환경 내에서 3차원의 의사체험을 하게 하는 기술로 알려져 있으나, 엄밀히 말하면 가상현실은 공간적, 물리적 제약에 의해 현실세계에서는 직접 하지 못하는 상상의 세계를 현실과 같이 만들어 내고 눈, 귀,피부,코 그리고 입 등 인간 감각계를 인위적으로 창조된 세계에 몰입 시킴으로써 자신이 바로 그곳에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는 가상공간의 세계라는 표현이 더 적당.
참고 자료
https://www.etnews.com/199607060075?m=1
http://gonggam.korea.kr/newsView.do?newsId=01I3LFxkDGJMP000
http://www.ndsl.kr/ndsl/issueNdsl/detail.do?startNum=&categoryCd=A00000000&parntsClCode=&tagNm=&listTotalCnt=138&showIssueCnt=1
2&techSq=351&issueSearchKeyword=&issueSearchCondition=&fromSearchBar=&svcCode1=D
V&svcCode2=DV01&pageCode=PG26
황재인. (2013). 모바일 증강현실 연구 동향 및 전망. 한국정보기술학회지, 11(2), 85-90.
Lee, G. (2011). 증강현실 기술의 현재와 미래. TTA Journal, 88-93.
김동철, 이주화, & 우운택. (2011). 증강현실 2.0 기술과 콘텐츠응용기술 현황 및 전망. 한국통신학회지 (정보와통신), 28(6), 54-60.
정다운, & 강영옥. (2012). 공간정보 구축 및 응용: 모바일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역사관광정보 서비스에 관한 연구. 한국공간정보학회지, 20(2), 5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