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공학과 예술 1차보고서

ddsf2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10.21
최종 저작일
2020.10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공학과 예술 1차보고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예술(ars)는 고대 그리스어를 토대로 생긴 용어이다. 현대에는 미적 작품을 형성시키는 인간의 창조활동으로 정의된다. 예술은 창의적이고 주관이 개입하여 사회질서와 전통가치의 보전 등과 연결되어있다.
이때 기술(techne)도 정의 되었다. 현대에서는 기능, 지식을 자연의 물질 속에 대상화함으로써 역사적으로 획득된 성과로 정의된다. 과학기술은 에토스가 충동과 주관을 억제하는 영역으로 공업 발전, 계급 유동성과 관련하여 논의되었다.

예술과 기술은 예술적인 결과와 그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기술, 장인 등을 모두 포함한 용어였다. 하이데거는 ‘테크네’에 관해..

<중 략>

참고 자료

네이버 국어사전 표준국어대사전 (예술-성)
https://ko.dict.naver.com/#/entry/koko/79b4b9c742774688b93be8b4b750028d
김주옥. "기술과 예술의 생태학적 관계 변화 연구." 국내박사학위논문 홍익대학교 대학원, 2018. 서울
송진주. "예술과 기술의 융복합 콘텐츠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전남대학교 대학원, 2020. 광주
단국대학교, 공학과 예술 4주차, 이동진
ddsf2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공학과 예술 1차보고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