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사피엔스의 미래

저작시기 2018.06 |등록일 2018.06.27 워드파일MS 워드 (docx) | 5페이지 | 가격 6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소개글

‘우리 시대 최고의 지성’이라는 수식이 조금도 과장이 아닌 그 유명한 알랭 드 보통, 말콤 글래드웰, 스티븐 핑커, 매트 리들리가 인류의 미래에 대해 토론하는 내용이 담긴 이 책은 논객들의 저명함으로 인해 큰 화재를 모으는, 그 관심이 끊이지 않는 책이다.
내용의 요약에 그치는 것이 아닌, 글쓴 제가 스스로 느끼고 생각한 내용이 담긴 독후감입니다.
최고의 지성들의 불꽃튀는 논쟁, 그것들 너머의 것들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는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 시대 최고의 지성’이라는 수식이 조금도 과장이 아닌 그 유명한 알랭 드 보통, 말콤 글래드웰, 스티븐 핑커, 매트 리들리가 인류의 미래에 대해 토론하는 내용이 담긴 이 책은 내용도, 논객도 매력적인데 책 표지까지 예쁜 하늘색이라 읽기 전부터 더 없이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그러니 기대를 한아름 안고 펼쳐보게 되는 책, <사피엔스의 미래>이다.
그런데 왜 저 유명한 네 명의 세계적 석학이 한 자리에 모였을까? 그것은 ‘멍크 디베이트’를 위해서이다. 이 토론은 캐나다가 세계가 당면한 주요 공공 정책 쟁점들을 논의할 수 있게 개최하는 저명한 포럼인데 주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하고 공신력 있다는 논객들을 초빙하여 개최할 뿐 아니라 이 토론의 과정은 캐나다와 각국의 매체를 통해 소개된다고 한다.
이번 멍크 디베이트에서 인류의 미래를 긍정하는 편에는 스티븐 핑커와 매트 리들리가 섰다.
두껍기로 악명 높은 책 <빈 서판>과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의 저자인 스티븐 핑커는 이번 토론에서 웰빙을 말해주는 모든 지표가 상승세에 있다는 것을 논거로 제시한다. 그러한 지표을 보았을 때 인간은 더 오래 살고 더 부유해졌으니 이에 따라 더 평화롭게 살 가능성도 높아졌다고 주장한다.
이와 함께 긍정적인 미래를 주장하는 또 한 명의 논객, 세계적인 과학 저널리스트 매트 리들리는 오늘날 우리가 보유하게 된 기술들은 보았을 때 인간 생활의 대부분은 시계를 거꾸로 돌리기가 불가능에 가깝다고 주장한다. 게다가 이러한 시대의 진보는 전 세계적이라 부정적인 사피엔스의 미래는 상상할 수도 없다고 한다.
이런 주장을 펼치는 스티븐 핑커와 매트 리들리의 반대편에는 알랭 드 보통과 말콤 그래드웰이 섰다. 알랭 드 보통은 널리 알려져 있듯이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불안>, <뉴스의 시대> 및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등의 베스트 셀러를 만든 작가이다. 그는 경제 발전의 진정한 비극 중 하나는 물질적 조건을 향상시키면 인간이 더 행복해질 것이라는 단순한 사고라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판매자 정보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독후감]사피엔스의 미래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