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큐브의 전략적 수학적 접근
- 최초 등록일
- 2017.09.23
- 최종 저작일
- 20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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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탐구 동기 및 목적
2. 연구 과정 및 결과
3. 결 론
4. 참고 문헌 및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탐구 동기 및 목적
킨텍스에서 전시관을 둘러보다 수학과 관련된 게임을 할 수 있는 코너가 있어 친구들과 들어가 루미큐브라는 게임을 처음으로 하게 되었는데 매우 흥미로워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Ⅱ. 연구 과정 및 결과
1. 이론적 배경
루미큐브는 타일기반 보드게임으로 1930년대 초에 루마니아 출생인 유대인 Ephraim Hertzano가 터키의 전통 게임인 Okey를 바탕으로 러미, 도미노, 마작 그리고 체스의 요소를 섞어 이스라엘에서 만들었다. 그리고 내가 해본 클래식형태 뿐만 아니라 오래 전에 나온 만큼이나 다양한 형태(클래식, 보이저, 트래블 등등)로 개발되어 나오고 있다. 루미큐브에서는 타일을 106개를 사용하고 있고 타일에는 검정, 빨강, 파랑, 노랑, 조커가 있다. 그리고 처음 놓을 때 같은 숫자에 다른 색깔을 가진 칩 3개 이상이나 순서대로 나열되는 가은 색깔 칩 3개 이상만이 놓일 수 있다.
2. 용어의 정리
타일 : 게임을 할 때 사용하는 위에 숫자가 적혀있는 칩
참고 자료
http://ko.wikipedia.org/wiki/%EB%A3%A8%EB%AF%B8%ED%81%90%EB%B8%8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