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베이 마케팅
- 최초 등록일
- 2014.07.22
- 최종 저작일
- 201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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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프로필
1. 회사개요
2. 로고의미
3 .연혁
4 .성과지표
Ⅱ. 시장 환경
1. 경쟁사
2. 시장의 발전 가능성과 위기
Ⅲ. 마케팅 분석
1. SOWT&전략
2. STP
3. 5C
Ⅳ. 결론
1. 보완점과 개선점
본문내용
[고객의 안전거래] 서비스
첫째, 온라인 가상계좌 시스템을 도입한 escrow service를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의 신용을 보장
둘째, 실명제와 더불어 회원 개개인별로 고유의 아이템베이 가상계좌를 운영
셋째, 회원들의 거래신용점수와 신용등급을 통하여 회원을 관리
넷째, 회원 스스로 불량회원을 적발하고 불공정행위를 단속하는 회원모니터링제도 운영
다섯째, 올바른 절차에 따른 거래를 하고도 사기피해를 당했을 시 기준에 따라 사기 금액을 보상하는 회원보상제도 운영
시장 성장 가능성
현재 앱 다운로드 수가 20만에 달하는 만큼 이 같은 성장세가 지속되고, 거래량이 늘면 웹을 넘어 앱에서도 충분히 좋은 수익 모델이 만들어질 수 있다는 것이 한 이사의 생각이다.
중소 모바일 게임사의 경우도 점점 주목도가 낮아지는 타 플랫폼보다 아이템베이 앱이 매출 발생에 더 효과적일 수 있는 셈이다. 이미 많은 곳에서 러브콜이 오고 있다고.
한혜진 이사가 입사한 2003년과 올해를 놓고 보면 아이템베이의 매출 규모는 250배 가량 성장했다. 거래 규모도 1천800억에서 올해 4천500억으로 예상되고 있다. 국내 게임업계와 함께 가파른 성장을 보였다.
참고 자료
http://www.itembay.com/(아이템베이)
http://www.itembaycorp.com/company/frmIntro
http://www.itemmaniakorea.net/(아이템매니아)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777301&g_menu=020521&rrf=nv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30413084902&type=det(시장발전가능성)
http://www.dailygame.co.kr/view.php?ud=52695>(법적 제재상황)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20425142006197&ts=00657(기업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