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청소년들의 게임 관련한 폭력적인 행동과 언어에 대한 실태와 태도조사

*진*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3.10.30
최종 저작일
2013.10
1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서론
1.연구의 필요성
2.연구 목적

Ⅱ. 본론
1.연구방법
2.연구대상
3.연구가설
4.조사설계
5.연구제한점
6.분석결과

Ⅲ.논의

Ⅳ.결론

Ⅴ.부록
1.참고문헌
2.설문지

본문내용

Ⅰ.서론

1.연구의 필요성

청소년의 인터넷게임 이용비율은 상당히 높은 수준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렇게 우리나라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터넷게임의 사용률이 높은 이유는 입시 및 학업부담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다른 문화 및 여가시설이 매우 부족하기 때문이라는 현실적인 이유를 들 수 있다. 또한 인터넷게임은 동시에 여러 사람이 인터넷이라는 가상공간에서 만나 함께 게임을 할 수 있고 게임의 진행방식이 다양해지며, 언제든지 온라인상으로 접속이 가능하다는 것 등, 재미와 편리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즉,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터넷게임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게임 본래의 재미와 함께 온라인에서의 만남이 현실에서의 만남보다 익숙한 청소년들의 특징이 인터넷게임의 특성과 잘 부합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중 략>

본 연구의 목적은 ‘폭력성 게임의 종류는 미성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를 알아보기 위한 것 이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위해 100명의 남(54), 여(46)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이를 분석 하였다.
본 장에서는 이러한 연구결과들을 바탕으로 게임종류에 관한 폭력성의 연구결과와 비교 논의하고, 향후 청소년들의 폭력성 게임에 따른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이를 위해 본 연구의 주요 사항들을 토대로 ‘폭력성 게임의 종류는 미성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를 중심으로 정리 하였다.
첫째, 성별과 게임을 통한 폭력적 성향의 관계에서 남학생과 여학생을 비교해본 결과 남학생이 여학생의 평균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결과가 통계적으로 유의한 것을 알아보기 위해 독립표본 T 검증을 실시한 결과 성별에 따라 게임을 통한 폭력성은 유의한 차이가 없었다. 또한 성별에 따른 폭력성의 상관관계는 통계학적으로 의미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 자료

없음
*진*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청소년들의 게임 관련한 폭력적인 행동과 언어에 대한 실태와 태도조사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