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게임회사][게임사][게임회사 동향][게임회사 프로모션]게임회사(게임사)의 동향, 게임회사(게임사)의 프로모션, 게임회사(게임사)의 사례, 향후 게임회사(게임사)의 방안 분석

*창*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3.07.25
최종 저작일
2013.07
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서론

Ⅱ. 게임회사(게임사)의 동향

Ⅲ. 게임회사(게임사)의 프로모션
1. 프로모션의 목표에 따른 분류
2. 프로모션을 통한 고객 Benefit이 무엇이냐에 따른 분류
3. 고객이 게임회사의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방법에 따른 분류

Ⅳ. 게임회사(게임사)의 사례
1. 엔씨소프트 「리니지」
2. 제이씨엔터테인먼트 「조이시티」
3. 액토즈소프트 「천년」
4. 넥슨 「택티컬커맨더스」

Ⅴ. 향후 게임회사(게임사)의 방안
1.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
2. 고객에게 최적경험제공
3. 고객맞춤형 프로모션강화
4. 협력업체와의 제휴강화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온라인게임의 역사는 그다지 길지 않은데 그 이유로 컴퓨터보급과 초고속정보통신망의 확장으로 인해 태동된 산업이기 때문에 국가정보화가 빠르면 빠를수록 발전할 수 있는 첨단산업이다. 그러므로 이에 대한 역사는 아래와 같이 유구한 세월이 아니고 앞으로 역사를 새로 만들어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 될 것이다.
온라인게임은 지난 ‘80년 영국의 바틀, 트룹쇼가 처음으로 텍스트 MUD 게임을 선보인 게 효시이며, ‘88년 영국의 알랜 콕스가 『Aber MUD』를 개발 서비스하면서 일반에 널리 알려졌다. 처음에는 문자서비스 형태인 텍스트 MUD게임이 주로 행하여 졌지만, 정보통신인프라 환경의 발전과 일반사용자의 컴퓨터환경이 개선됨에 따라 점점 그래픽(Graphic) 위주로 전환되어 가고 있는 중이다.
국내의 온라인게임 환경은 극장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영화인 『쥬라기공원』을 ‘93년도에 텍스트 머드(Text MUD) 게임으로 만든 『쥬라기공원』이 처음이다. 이러한 텍스트 머드 게임은 이후 퇴마요새, 단군의 땅 등이 매니아층을 형성 하면서 큰 인기를 누렸으며 ‘95년에는 국내 게임개발업체인 넥슨이 세계 최초로 캐릭터와 배경 등을 그래픽으로 구현한 『바람의 나라』를 개발, 그래픽 머드 게임의 세계를 열었다.

<중 략>

3. 고객맞춤형 프로모션강화

고객은 게임과 온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무엇인가를 얻길 원한다. 자신에게 유용한 정보든 자신이 필요한 경품이든 또는 자신이 좋아하는 재미든 그 무엇인가를 제공해 줄때, 고객은 인터넷에 반응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온라인 프로모션이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정확한 타겟설정과 타겟의 수요와 요구를 파악, 이에 적합한 고객맞춤형 프로모션이 진행될 때 효과가 배가된다. 초콜릿 회사 고디바는 사이트 회원의 생일, 결혼기념일, 가족생일 등을 파악하여 개인별 기념일마다 개인별 특별 사은 프로모션행사로 초콜릿 선물세트 등을 할인판매함으로써 매출증대화 함께 고객관계 강화의 효과를 거두었다.

참고 자료

김혜자(2008), 게임개발업체 오피스계획,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박진식 외 5명(2008), 게임회사의 계정압류에 따른 법적 문제점, 대한변호사협회
배영(2012), 온라인 게임의 사회적 의미와 공적 규제에 대한 일고찰, 숭실대학교
이승우(2005), 한국 온라인게임업체의 중국시장진출 방안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최영근(2011), 한국과 중국 온라인게임 업체의 전략적 제휴에 관한 연구, 우송대학교
최진아 외 1명(2010), 한국 온라인게임업체의 국제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유통학회
*창*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넥슨 NEXON 경영전략 17페이지
    게임업계동향분석 Ⅲ. 넥슨의 경영전략분석 1. 넥슨의 차별화전략 2. ... 넥슨의 한계점 및 해결방안 제안 5 Force Model 분석 모바일 게임시장 ... 최근의 Tokyo Game Show 직전, Gloops의 게임을 DeNA가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게임회사][게임사][게임회사 동향][게임회사 프로모션]게임회사(게임사)의 동향, 게임회사(게임사)의 프로모션, 게임회사(게임사)의 사례, 향후 게임회사(게임사)의 방안 분석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