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마케팅 사례
- 최초 등록일
- 2013.04.13
- 최종 저작일
- 2010.05
- 40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000원
목차
“서든어택” 소개 (브랜드)
환경분석 (출시배경)
경쟁사와 마케팅 비교-스타마케팅 사례
SWOT 분석
STP 전략
4P 전략
BCG 매트릭스
해적팀의 본래 마케팅 전략과 계획
“게임하이” 마케팅분석
본문내용
-브랜드 의미
Sudden Attack, 급습. 빠른 게임플레이와 짧은 플레이타임, 독특한 게임진행중 난입플레이와 `자투리시간에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게임` 이라는 브랜드 이미지에서 기인한다.
-브랜드 컨셉
저사양, 쉬운 조작, 짧은 플레이타임을 강점으로 하는 "대중적인 fps게임"이다. 온라인게임 점유율 106주 연속1위, 최고 동시접속자수 24만 명, 미국, 일본, 대만, 베트남, 중국 등 전세계10개국에서 3000 여만 명이 플레이하는 대한민국 대표 NO.1 FPS 온라인 게임이다.
게임하이(주) [GAMEHI Co,. Ltd]
에서 개발한 FPS 온라인 게임
- FPS는 First Person Shooting의 약자로 우리말로는 일인칭 슈팅 게임이라고 한다
서든어택이 출시되기 이전, 2004년 스페셜 포스라는 FPS게임등장
FPS 장르는 매니아들만 즐기는 소수의 장르였다.
<중 략>
결론 1
1. 핵심성공요인(Key Success Point)
게임산업은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손꼽히게 되었고 그만큼 경쟁이 치열해진 이른바 ‘레드오션’ 속에서 게임하이는 그동안의 온라인FPS계의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자사의 제품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줄만한 결과를 내기 위해 철저한 시장조사와 경쟁제품분석을 실시하였고 그에 뒷받침되는 기술력으로 제품을 만든 것을 볼 수 있었다.또한 자사의 취약한 부분은 인터넷사업에서 특히 빛을 발하는 Co-Marketing 형식으로 보완, 강점에만 집중하여 성공적인 마케팅을 수행하였다.
결론 2
2. 확인된 문제점과 향후 발전 방향
1)자사의 독자적인 대규모 게임 퍼블리싱능력의 부족
게임하이의 다른 작품인 데카론은 독자적인 퍼블리싱을 통해 국내에 유통을 하였고 계속 운영중으로 외국에서는 좋은 평을 받았지만 국내시장은 최근 평생무료화라는 선언을 하였다. 이것은 국내시장의 고객을 잡기위한 마지막 몸부림이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