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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사례분석

*승*
최초 등록일
2012.05.04
최종 저작일
20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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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닌텐도 사례분석 (그래프, 참고자료 꼼꼼히 첨부되어있음)

1. 주제선정이유
2. 게임기 시장의 현황
3. 게임 소비자의 수요
4. 닌텐도의 공급과 경쟁사
5. 규모의 경제 -게임 시장에서의 규모의 경제
6. 교체비용의 절감
7. 업그레이드
8. 간접 네트워크 효과
9. 효율성 측면에서의 평가
10. 정부의 역할

목차

주제 선정이유

게임기 시장의 현황

게임 소비자의 수요

닌텐도의 공급과 경쟁사

규모의 경제 – 게임 시장에서의 규모의 경제

교체 비용의 절감

업그레이드

간접 네트워크 효과

평가 – 효율성 측면

정부의 역할

본문내용

2004년 ‘닌텐도 ?DS`를 출시하면서 휴대용 게임기 시장 석권. 2006년 ’닌텐도 Wii`를 출시하여 가정용 게임기 시장석권.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닌텐도는 장기불
황에 허덕이던 일본 기업들 속에서 나홀로 성장을 거듭하였다.
전 세계적으로 1억 대 이상 판매 된 닌텐도!
특히 온라인 게임이 강세인 한국 게임시장에서 이루어낸 닌텐도의 성공사례는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업체들에 좋은 벤치 마킹의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기 시장에서 디지털 기기의 대중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닌텐도에 대해 알아보자.

게임기 시장의 현황
무료게임과 힘겨운 경쟁 벌이는 비디오 게임기
미국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비디오 게임기의 판매 감소
2009년 10억 3천만달러 → 2010년 7억6천만달러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360’ 9% 감소, 131만대를 기록
Why? 애플의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 페이스북
닌텐도 Wii 판매량 77% 상승. 380만대 기록
닌텐도 3DS 발표예정 (3D 입체 영상 게임기)→비디오 게임 시장의 혁신 예고
But,

참고 자료

없음
*승*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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