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콤
- 최초 등록일
- 2002.09.29
- 최종 저작일
- 20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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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트콤의 기원과 정의
2. 미국과 한국의 시트콤 역사
3. 시트콤의 장점과 단점
4. 우리나라 시트콤이 나가야할 방향
& 참고자료
본문내용
4. 우리나라 시트콤이 나아가야 할 방향
소재에 대한 연구가 가장 많이 필요하다. 방송계 일각에서는 시트콤의 전성기가 끝났다는 성급한 결론마저 나오고 있다. 가장 큰 문제는 소재 고갈이다. 뭔가 새로운 형식과 내용이 더 나올 게 없으니 억지를 웃음으로 가린 변종(變種)들만 나오고 있다. 참신한 소재와 기존에 없던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을 해야된다. 한국에서 본격적인 시트콤의 역사는 이제 8년여에 불과하다.그리고 그간 시트콤을 집필하는 데 있어 드라마 전문작가와 코메디 전문작가가 큰 역할을 한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시트콤을 지속적으로 분석 연구하고 새로운 정형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시트콤 전문작가가 반드시 필요한 것도 또한 사실이다. 짧은 역사에 비추어 볼 때 이 땅에서 시트콤 전문작가는 극히 드문 것이 현실이다. 또한 시트콤의 전문PD도 없다. 시트콤에 대한 전문적인 인력을 개발해야 된다. 어느 시트콤이건 그 프로그램에 맞는 성격들을 갖는다. 그리고 그러한 성격은 각각의 인물들로 표현되어지며 작가는 그러한 인물을 작품으로 지원한다. 글을 쓰는데 있어 공식이란 있을 수가 없지만, 시트콤의 처음 수업은 각각의 시트콤들이 보여주는 정형화된 성격을 잡아내는 것에서 출발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