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시장의 의의 및 현황
- 최초 등록일
- 2010.08.29
- 최종 저작일
- 2010.08
- 8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소개글
좋은 자료입니다.
B+ 에서 A+ 받기에 충분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애플리케이션시장 의의 및 현황
1-1. 개요 1
1-2.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구조 1
1) 애플리케이션의 개방성 2
1-3.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의의 2
1) 모바일 산업구조의 변화 2
2)‘분절된 경쟁’에서 ‘연계된 경쟁’으로의 경쟁구조 변화 2
3) 중소개발사 및 개인개발자의 판로 확대 2
4) 이용자 측면에서 단말기의 활용성 확장 3
1-4.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 현황 3
1)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거래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게임 3
2) 무료ㆍ유료 애플리케이션의 비율 5
1-5.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 전망 5
1) 2010년 앱 다운로드 60억건 돌파 6
2) 2012년 175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애플리케이션 시장 6
3) 2010년 확대되는 투자 6
4) 2013년 다운로드 건수 216억건중 87%가 무료 애플리케이션 7
5) 인터넷 규모로 커질 애플리케이션 7
6) 변화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7
본문내용
1. 애플리케이션시장 의의 및 현황
1-1. 개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을 사고 팔 수 있는 온라인 장터를 지칭한다. 흔히 앱스토어(App-store)라고 한다. 현재는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나, PC, TV등 다양한 디바이스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흔히 앱스토어(App-store)라고 하는데 앱스토어(App-store)는 Applocation Store의 준 말로 각종 Applocation을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는 온라인 장터를 의미한다. 각 개발자 또는 개발 업체가 직접 개발한 Applocation을 자유롭게 등록해 놓고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상의 공간이 앱스토어라고 할 수 있다.
이제까지 할 수 없었던 작업을 가능하게 하거나 작업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능을 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애플리케이션이라 한다. 휴대폰에 탑재된 일정관리 프로그램, 알람, 주소록, 각종 모바일 게임뿐만 아니라 한글, 엑셀 같은 사무용 프로그램, V3와 같은 백신 프로그램 등 PC에서 동작하는 프로그램까지 모두 애플리케이션이라 할 수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는 스마트폰 운영체제(OS)와 함께 소프트웨어 개발툴을 공개해 애플리케이션 제작을 유도하고, 개발된 제품을 자유롭게 등록ㆍ유통할 수 있는 오픈 마켓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게임, 음악, 동영상,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를 공급하는 곳으로 애플의 앱스토어(App-store)가 활성화 되면서 스마트폰 관련 업체들이 참여하면서 확산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