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역사
- 최초 등록일
- 2010.06.16
- 최종 저작일
- 20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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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페라역사 시기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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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오페라의 탄생 오페라라는 용어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종류의 음악극 중에서 서양의 근세이후의 것과 그 계통의 다른 여러 민족의 음악극의 총칭으로서 사용되고 있다. 오페라는 르네상스 시대에 있어서 고대 그리스의 문예 부흥의 정신에 유도되어 만들어졌다.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에서는 아카데미라고 자칭하는 문화 운동 단체가 수없이 많이 만들어졌는데,1580년경 피렌체라와 바르디 백작의 저택을 근거지로 해서 결성된 카메라타는 단체는 고대 그리스의 비극을 부흥시키고 비극에 있어서 등장 인물이 대사를 노래하였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 부흥운동은 오페라의 창조로 연결되었다. 노래보다는 말, 음악보다도 극이 앞서야 한다는 생각에서 새로운 음악극을 만들어 냈다. 최초의 음악극은 다프네 였는데 이 오페라의 대본은 리눗치니가 쓰고 페리가 작곡해서 1594년에 상연되고 그 악보는 전해지지 않고 있다. 지금 남아있는 가장 오래 된 오페라는 역시 이 두사람이 만든 에우리디페인데 1600년에 피렌체에서 프랑스의 앙리 4세와 메디치가의 마리아의 혼례축하연때 상연되었다.이들 초기의 오페라 대본은 16세기의 목가극의 흐름에 따라 시극으로 그리스 신화를 소재로 하고 있다. 음악은 전체적으로는 소위 레치타르 칸탄도를 통주저음으로 유지하고 있는 반주가 붙은 모노디아의 양식이 지배적이며 유절가곡도 그 형태는 반주가 붙은 모노디에서 벗어나지 않고 있다.
바로크 시대의 이탈리아 피렌체의 메디치가의 뒤를 이어 만토바의 곤자가에서 태어난 오페라 오르페오는 약 40개의 악기가 사용되고 있어 카메라타의 음악극의 이념에 따르면서도 보다 음영이 풍부한 음악적 표정과 유기적인 구성이 있는 장려한 음향의 세계가 탄생했다. 오페라라는 말은 이탈리아 말로는 `일` 또는 ‘작품’을 뜻하는 말로서 오페라가 처음부터 오페라라고 불려졌던 것이 아니라 드람마 페르 무지카 등으로 불려졌으나 카발리가 작곡한 ‘테디와 펠레오의 혼례’가 처음으로 오페라 세니카라고 불려진것이 계기가 되어 그 뒤부터 오페라라고 불려졌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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