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국내 중저가호텔의 현황및 문제점, 해외 중저가호텔 비교를 통한 발전방향 검토

*동*
최초 등록일
2009.07.05
최종 저작일
2009.05
2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22페이지 레포트입니다. 호텔경영수업에서 A+ 받았구요.
보시다시피 목차부터 표 자료까지 엄청 깔끔하게 정리되있고, 다양한 자료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목차

서 론
본 론
1. 한국 관광-호텔산업의 변화 및 현황
(1)아시아 호텔산업의 현재
(2)한국 호텔산업의 변화 추이
(3)한국 호텔산업의 현황 - 중저가호텔의 부상
(4)최근 호텔산업의 정부정책 변화 - 중저가 호텔 및 지방호텔 지원정책
2. 한국 호텔산업의 문제점 ; 서울, 그리고 특급호텔
(1)호텔산업의 서울 집중현상, 양극화.
(2)특급호텔의 편중 및 수익성 악화
3. 중.저가 호텔의 개념
4. 국내의 중저가 호텔의 현황
(1)중저가호텔의 현황
(2)중저가호텔의 객실이용률 및 내․외국인 비율 현황
(3)중저가 호텔의 사업 현실
(4)한국 중저가 호텔의 문제점
5. 해외 중저가 호텔의 현황
(1)미국의 중저가호텔
(2)프랑스의 중저가호텔
(3)영국의 중저가호텔
6. 새로이 도입되는 중저가 비즈니스 호텔체인
(1)세계적 중저가 체인호텔 ‘베스트 웨스턴
(2)유럽 최대 ‘budget’ 호텔 `ibis`
7. 국내기반 중저가 비즈니스호텔 체인
(1)`롯데시티호텔’
(2)한국형관광호텔 ‘베니키아’
8. 국내 중저가 호텔의 발전 방향 제언
결 론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현대에 이르러 호텔산업은 단순히 자국을 방문한 여행객에게 숙박을 제공하는 기능을 넘어 관광활동의 중요한 인프라로서 체류를 통해 지역 문화와 관광 상품을 홍보, 연결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는 인근 관광지, 테마파크, 항공교통, 휴양리조트, 국제회의, 각종 지역이벤트, 기념품 및 특산품 등 지역의 관광산업과 관련 산업을 포괄적이고 직접적으로 연계하고, 다양한 관광 상품을 개발, 지원하는 연계기능으로 발휘된다. 비즈니스, 컨벤션 등과 연계되어 국가의 중요한 성장 동력으로서 국내의 호텔산업 역시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계속적인 성장 가도를 달려왔다.
하지만 수도 서울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특급호텔의 양적, 질적인 가파른 성장은 결국 공급과열을 불러일으켰고, 이러한 수도권 지역 중심의 다양성이 존재하지 않는 특급호텔 위주의 산업은 2000년대에 이르러 ‘막대한 초기투자비용과 고정비 지출’과 ‘불안정한 수익구조’의 압박으로 경영의 어려움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이렇듯 현대의 획일화된 국내의 호텔산업은 최근에 이르러 그 한계점을 보이게 되었고, 이러한 일편화 된 산업에 새로운 변화가 시급한 실정이다. 최근 전 국민적으로 불어온 여가와 웰빙의 바람을 타고 호텔산업이 제 2의 부흥기를 맞이함에 따라 이제는 특급호텔만이 아닌 중저가 호텔의 다양화로 호텔 이용객의 수요시장을 늘리고, 또한 서울만이 아닌 지방 중심지에서도 다양한 중저가 호텔 설립을 추진하여 각 지역별 특성을 살린 관광산업과 최근 각광받고 있는 MICE (Meetings, Incentives, Conventions, Events or Exhibitions) 산업과의 연계로 호텔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할 때이다. 우리는 이번 연구에서 대한민국의 관광산업의 현재와 그에 따른 호텔산업의 변화를 살펴보고, 현재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른 중저가 호텔의 경쟁력을 더욱 더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다. 이를 위하여 외국의 대형 비즈니스 호텔체인의 서비스 비교 및 국가적, 지역적인 차이를 고려하여 중저가 호텔의 마케팅과 새로운 연계산업의 개발 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동*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국내 중저가호텔의 현황및 문제점, 해외 중저가호텔 비교를 통한 발전방향 검토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