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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원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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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구원파와 같은 오류에 빠지기 쉬운 것은 처음에 받은 예수님의 은혜와 평안과 기쁨이 사라지고, 죄의식이 찾아올 때 그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으며 고민하는 경우이다. 특히 반복해서 죄를 짓고, 회개해도 현재 상태가 별로 달라지지 않을 때 `내가 구원받았는가`하는 의심이 든다. 이때 우리는 이성의 논리에 맞다고 해서 구원파와 같은 사상에 빠질 것이 아니라 성경을 깊이 연구하며 성경이 말하는 구원을 알아야 한다. 성경을 전체적으로 볼 때 구원은 즉각성과 점진성 2가지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다. 구원의 즉각성(혹은 일회성, 영원성)은 말 그대로 예수님을 영접했을 때 구원이 이루어진다는 것이고, 요한복음 3장에서 말씀하신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거듭남이다. 예수님을 만난 우리는 누구나 이런 은혜가 있고, 체험이 있다. 반면 구원의 점진성은 천국에 가서 우리가 완전히 성화되는 것을 구원이라고 보는 것이다(빌1:19, 빌2:12). 그렇기에 천국에 가서 완전히 성화될 때까지 이땅에서는 죄악과 허물을 회개하면서 구원을 이루어가야 한다. 이 과정에서 많은 번민과 갈등을 겪게 된다. 그러나 그런 번민과 갈등은 구원을 이루어가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당연한 과정이다. 이를 이상하게 생각하여서 나의 구원을 의심할 필요가 없다. 연약해서 죄에 넘어질 때 십자가를 생각하며 회개하고 이렇게 연약하고 허물진 자신을 위해 이땅에 오신 예수님께 감사하면 된다. 이때 은혜의 세계를 깊이 체험케 되며 구원을 더욱 확신케 된다. 그리고 그 은혜를 헛되이 하지 않고자 죄를 회개하고 멀리하며 예수님을 적극적으로 배우는 삶을 살게 된다. 예수님을 적극적으로 배울 때 사탄이 어떤 논리를 가지고 유혹하며 공격해도 흔들리지 않게 된다.

목차

1. 구원파의 현재 상태
2. 구원파의 주장과 해설
3. 구원파에 대한 결론
4. 사람들은 왜 구원파에 빠지며 우리의 대처방안은 무엇인가?
5.참고 성경 구절




본문내용

구원파와 같은 오류에 빠지기 쉬운 것은 처음에 받은 예수님의 은혜와 평안과 기쁨이 사라지고, 죄의식이 찾아올 때 그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으며 고민하는 경우이다. 특히 반복해서 죄를 짓고, 회개해도 현재 상태가 별로 달라지지 않을 때 `내가 구원받았는가`하는 의심이 든다. 이때 우리는 이성의 논리에 맞다고 해서 구원파와 같은 사상에 빠질 것이 아니라 성경을 깊이 연구하며 성경이 말하는 구원을 알아야 한다. 성경을 전체적으로 볼 때 구원은 즉각성과 점진성 2가지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다. 구원의 즉각성(혹은 일회성, 영원성)은 말 그대로 예수님을 영접했을 때 구원이 이루어진다는 것이고, 요한복음 3장에서 말씀하신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거듭남이다. 예수님을 만난 우리는 누구나 이런 은혜가 있고, 체험이 있다. 반면 구원의 점진성은 천국에 가서 우리가 완전히 성화되는 것을 구원이라고 보는 것이다(빌1:19, 빌2:12). 그렇기에 천국에 가서 완전히 성화될 때까지 이땅에서는 죄악과 허물을 회개하면서 구원을 이루어가야 한다. 이 과정에서 많은 번민과 갈등을 겪게 된다. 그러나 그런 번민과 갈등은 구원을 이루어가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당연한 과정이다. 이를 이상하게 생각하여서 나의 구원을 의심할 필요가 없다. 연약해서 죄에 넘어질 때 십자가를 생각하며 회개하고 이렇게 연약하고 허물진 자신을 위해 이땅에 오신 예수님께 감사하면 된다. 이때 은혜의 세계를 깊이 체험케 되며 구원을 더욱 확신케 된다. 그리고 그 은혜를 헛되이 하지 않고자 죄를 회개하고 멀리하며 예수님을 적극적으로 배우는 삶을 살게 된다. 예수님을 적극적으로 배울 때 사탄이 어떤 논리를 가지고 유혹하며 공격해도 흔들리지 않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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