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통화·금융위기는 국가경제의 구조적·정책적 왜곡의 표출이다. 시장의 과민반응과 투자자들의 군중심리 때문에 뒤에 가서 위기가 필요 이상으로 증폭된 감은 있지만, 1997년 위기를 촉발한 것은 경제의 근본적인 불균형이었다. 이들 국가의 거시경제적 불균형 상태를 입증하기 위해 검토한 구조적 요인들을 열거하면 다음과 같다.
경상수지 적자와 외채규모, 성장률 및 인플레율, 외환보유고, 기업부문의 투자, 부채 규모 및 수익성, 은행대출 초과 지표, 신용 증가율 및 재정적 취약성을 나타내는 각종 지표들, 통화 정책, 부채상환율, 자본유입 및 유출 명세, 정치 불안정성등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