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우리는 컴퓨터 게임 속에서 살게 될 것인가

(주)코리아스칼라
최초 등록일
2023.04.05
최종 저작일
2010.09
8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4,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22권
저자명 : 이강혁

목차

요약 ABSTRACT I. Introduction II. Future of Computer Games III. Simulation Argument Revisited 3.1 The so-called "Substrate-Independence Hypothesis" 3.2 Ancestor Simulation : Why This Miserable World Again? IV. Concluding Remarks References

한국어 초록

컴퓨터 기술의 비약적 발전으로 현실세계의 모습을 점점 더 충실하게 구현하고 있는 컴퓨터 게임은 우리로 하여금 게임의 궁극적인 미래모습은 어떤 것이 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지수함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컴퓨터 기술 의 발전 속도를 고려할 때 컴퓨터 게임과 현실세계와의 차별성은 머지않아 사라질 지도 모른다. 본 논문은 컴퓨터 게 임환경의 관점에서 영화 매트릭스에서 제시된 수준의 컴퓨터 시뮬레이션 또는 가상현실의 문제를 다룬다. 논의를 전 개함에 있어 먼저 미래의 일어날 컴퓨터 게임의 진화과정을 전망하고, 이와 관련하여 Bostrom의 “시뮬레이션 논쟁”에 대한 비판적 논점을 제시한다. 시뮬레이션 논쟁에서 가정하는 자질독립(substrate-independence) 가설의 문제점을 지적하 며, Bostrom의 조상-시뮬레이션과 관련된 세 명제에 대해 대안 명제를 제안하고 그 함의를 고찰한다.

영어 초록

Computer games have been evolving into something more immersive and realistic, which leads us to ponder upon what they eventually would be like. Considering the pace of technological advancement that grows exponentially, computer games may soon be no different from our reality. This paper addresses the issue of computer simulation (or virtual reality) at the level of one presented in the movie "The Matrix" from the perspective of the future gaming environment. In so doing, the future of computer games are envisaged, and in relation to it, the so-called 'Simulation Argument' is critically reviewed. We argue that it is dangerously ungrounded, following Bostrom's substrate-independence hypothesis on human consciousness, to simply take some sort of virtual reality to be our future reality. As an alternative to Bostrom's tripartite propositions, the new quadripartite disjoint propositions are proposed and their implications are discussed.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제휴사는 별도로 자료문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코리아스칼라는 정직과 신뢰를 기반으로 학술단체 발전에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기업입니다. 본 사는 본 사가 자체 개발한 솔루션을 통하여 보다 효율적인 업무 관리 뿐만 아니라, 학술지의 데이터베이스화, ARCHIVE를 돕습니다. 본 사의 One Stop Service를 통해 국제적인 학술단체로 함께 도약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본 학술논문은 (주)코리아스칼라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AgentSoft가 제공 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대학교 사회과학방범론 A플 논문 10장 과제 10페이지
    말할 때의 ‘사회’는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의 영향을 의미하기보다 ‘다른 ...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20세기에 등장한 컴퓨터를 빼 놓을 수 없을 것이다 ... . 20세기에 등장한 컴퓨터우리 생활에 많은 변화를 가져 왔으며, 90년대에는
  • 워드파일 [논리적 사고와 글쓰기: 논사글 소논문] 욕망을 읽어낸 게임과 잠재적 영향력 (A+) 12페이지
    서론 우리는 컴퓨터와 인터넷이 매우 발달한 최첨단 IT 시대에 살고 있다. ... 현재 우리나라의 바쁜 생활패턴 속에서 이러한 단판성 게임은 부담 없이 가볍게 ... 이를 보아 우리들은 어쩌면 과거의 전장을 현재에 다시 재현하고 싶은 것인지도
  • 한글파일 [논문] 게임 IP를 활용한 기업의 트랜스미디어 전략 를 중심으로 11페이지
    전통적으로 게임사들은 성공한 되는 것이다. ... 다양한 기술의 발전 속에서 발생하는 필연적 현상이다. ... 게임사는 원 소스 멀티 유즈(OSMU)전략으로 하나의 IP를 이용해 웹툰,
  • 한글파일 [발제] 어린이 문화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6페이지
    러플 바 섬에 개가 혼자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미국동물학대방지협회’ ... 물건을 사게 된다. ... 아직 이 연습을 하기 시작한 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결과는 좋을 것 같다
  • 한글파일 논문, 온라인게임 중독이 청소년의 학교폭력에 미치는 영향 15페이지
    문화복지속에서 우리의 청소년들은 건강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 이러한 사회속에서 살면서 사람들은 불안과 어려움, 미움과 실패 등 마음을 ... 따라서 청소년들은 게임 속에 또 다른 자신인 캐릭터에 강한 집착을 가지고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우리는 컴퓨터 게임 속에서 살게 될 것인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