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적 다중스케일 구조의 게임배경을 생성하는 영상 추상화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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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 등록일
- 2023.04.05
- 최종 저작일
- 20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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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ㆍ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19권
ㆍ저자명 : 양희경, 정우희, 민경하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관련 연구 III. 개요 IV. 배경 연구 1. 평균이동 기법(mean-shift)에 의한 영역 분할[8] 2. 선택적 추상화[9] V. 영상 추상화를 통한 게임 배경 생성 1. 영상 추상화의 결과 2. 게임 배경에의 적용 VI. 구현 및 토론 VII. 결론 및 향후 연구방향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본 논문에서는 사진이나 동영상으로부터 게임 배경 영상을 생성하기 위한 영상 추상화 기법을 제시한다. DeCarlo 등이 제안한 방법 [9]에 기반하여 개발된 이 방법은 에이다부스트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인식된 여러 개의 부분과 나머지 부분들에 대해서 서로 다른 스케일로 추상화를 수행함으로써 선택적으로 다중 스케일 구조의 추상화된 영상을 생성할 수 있다. 이 방법은 여러 정지 영상 및 동영상에 적용되어서 다양한 결과를 보여준다. 이 방법은 제한된 자원을 가진 게임 개발 환경에서 게임 배경에 많은 자원을 투입하기 힘든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영어 초록
We present an image abstraction method for generating game background images from photographs or videos. The proposed method, which is based on [9], abstracts images into a game background image of a multi-scaled structure after selecting important parts of the image using Adaboost algorithm. We tested this method for various photographs and movie clips. This scheme can be a useful tool for the game development companies that have limited resources for building game backgrounds.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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