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MOG 기반의 실시간 원격 강의 시스템 개발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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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 등록일
- 2023.04.05
- 최종 저작일
- 20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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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ㆍ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18권
ㆍ저자명 : 배재환, 홍준영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관련 연구 2.1 교육용 콘텐츠 문제점 및 극복방안 2.2 3D 게임엔진 분석 III. 원격 강의시스템 3.1 현재 문제점 및 극복방안 3.2 시스템 분류 IV. 시스템 설계 및 구현 4.1 시스템 설계 4.2 시스템 구현 V. 결론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현재 대부분의 교육용 콘텐츠는 학습자들에게 많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내용과 형식면에서 필연적으로 가질 수밖에 없는 한계와 문제점으로 인하여, 이를 대체하는 새로운 차세대 교육콘텐츠의 제작 방법에 관한 연구가 요구되고 있다. 제안하는 시스템은 3D MMO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Game)기반의 실시간 대화형 원격강의 시스템으로써 교수 학습자간의 협동문제 해결 및 커뮤니티 강화를 위한 양방향 교육 콘텐츠 시스템이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제안하는 시스템의 설계 개발을 통해 차세대 원격 교육 콘텐츠의 방향성을 제시 하고자 한다.
영어 초록
Currently most of the educational content to learners, but to provide more learning opportunities in terms of its content and format limitations, and do not necessarily have a problem to have. So to replace them on how to produce a new generation of educational content and research are required. The system proposed 3D MMO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Game) based on real-time as an interactive remote teaching system of cooperative problem solving between students and community is to strengthen the system for the interactive education content. In this paper the design of the system to offer the next generation through the development of distance education content, should you wish to provide direction.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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