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그래픽스_중간과제
- 최초 등록일
- 2022.11.01
- 최종 저작일
- 202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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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컴퓨터그래픽스_중간과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1번(8점) 벡터 디스플레이와 래스터 디스플레이의 특징과 장단점에 대한 내용을 2페이지 이상 작성하시오.
2. 2번(7점) 이미지 처리에서의 다양한 안티에일리어싱 방법에 대하여 2페이지 이상 작성하시오.
본문내용
벡터 디스플레이
여기서 말하는 벡터(Vector)는 점과 점 사이의 선을 이용해 이미지를 구성하는 방식입니다. 마치 수학 공식처럼 이미지의 형태를 구성합니다.
다양한 선들의 좌표와 수치 정보를 바탕으로 이미지를 화면에 표시합니다. 결과적으로 모든 픽셀에 대한 컬러 정보를 저장할 필요가 없으며 기준이 되는 점의 위치 정보만 가지고 있으면 된다는 점에서 파일의 크기가 작으며 이미지를 축소하거나 확대해도 이미지에 손상을 주지 않습니다.
벡터 모니터는 전자총이 자신이 그릴 선이나 도형의 위치를 하나씩 따라가며 직접 전자빔을 스캐닝(Scanning)함으로써 원하는 그림을 그립니다.
결과적으로 선, 다각형, 곡선, 원과 같은 2차원 도형을 정교하게 그리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감있는 그림을 위해 점진적으로 변하는 명암 등이 필요한 3차원 그래픽스에서는 부적합합니다.
과거에는 벡터 방식의 모니터가 고해상도를 지원해 CAD 응용과 같은 정교한 선분과 설계도면을 그리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