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방통대) (생활과건강) 건강한 생활양식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건강한 생활양식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약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분석, 평가해 보고, 이에 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레포트천사
사업자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03.04
최종 저작일
2019.03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교양과목 학년 공통
과목명 생활과건강 자료 91건
공통
건강한 생활양식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분석, 평가해 보고(없는 경우는 이를 분명히 명시하고 구체적인 실행...

더보기

소개글

과목명 : 생활과 건강
주제 : 건강한 생활양식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약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분석, 평가해 보고, 이에 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1) 자신이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의 구체적인 내용을 상세히 기술하시오.(10점)
2) 1)에서 제시한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 각각의 효과(주관적, 객과적 효과, 건해 등)와 이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시오.(20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소식(小食)
2. 다동(多動)
3. 절주(節酒)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지난주, 종합검진을 위해 검진센터를 찾았다. 검사를 대기하면서 눈에 띄었던 것은 건강나이를 측정해 보라는 포스터였다. 사람의 실제 나이와 그 사람의 건강 나이는 다르다는 것이다. 즉 나이가 30세라고 하더라도 건강 지침을 잘 실천하면 건강 나이는 20세와 같고, 반대로 건강지침을 실천하지 못하면 건강 나이는 10년이나 더 먹은 40세와 같다는 것이다. 도대체 건강지침이 무엇이 길래 내 실제 나이를 고무줄화 시키는지 궁금하였다. 위궤양이 있다는 진단 후, 약을 1달치를 건네받고는 건강은 지킬 수 있을 때 지켜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건강에 대해 너무 소홀했던 것은 아닌가라는 후회도 밀려왔기 때문에 건강검진 이 후, 건강한 사람들의 공통점에 대한 자료를 찾아보았다.
파키스탄의 카라코람이라는 지역에서는 80세가 넘어야 비로소 어른 취급을 해 줄 정도로 장수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물론 우리 주변에도 80세가 넘었지만, 꾸준히 운동을 하며 건강을 유지하는 분들을 볼 수 있다. ‘세상에 이런 일이’라는 프로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확률이기는 하다. 이와 같이 나이가 들어서도 건강하고 활동적인 사람들에게는 다음과 공통점이 있다고 한다. 그것은 소식(小食), 다동(多動), 절주(節酒), 금연(禁煙)이다. 이에 대해 이미 알고 있는 사실도 있을뿐더러 다소 평범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그 어떤 것보다 좋은 건강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건강의 기본이라고 밝혔다. 필자는 담배는 원래 피우지 않았기 때문에 건강한 생활양식을 갖추기 위한 계획은 소식(小食), 다동(多動), 절주(節酒)로 세우고 실천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소식(小食)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지나치면 병이 된다는 말이 있다. 실제로 현대에 와서 영양 과잉으로 인한 당뇨, 고혈압, 비만 등의 만성질환자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몸에 좋고 귀한 음식이라고 해서 무조건적인 과식을 하게 되면, 영향 불균형을 일으켜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참고 자료

박순희(2005)/ 성인 여성의 스트레스 수준과 연령에 따른 식생활 습관 및 건강관 련 행동 분석. 창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새해건강생활 계획하기(2002), 건강소식, 한국건강관리협회.
박명숙·박경애(2014). 생활스트레스 정도에 따른 식습관, 건강관련습관, 우울, 섭 식장애 및 영양소섭취량의 차이 조사.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5(1).
최혜미(2002). 21세기 영양과 건강 이야기. 라이프사이언스
진정권(2008). 고령자의 운동과 식생활습관이 활동 체력, 만성질환 유병률, 건강 관련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삼성서울병원 공식 블로그, 건강정보.(http://ohhappysmc.com/221221937566)
국내의료정보 포털사이트 (http://www.mediup.co.kr/board/index.html?id=market&no=1359)
강원도민일보. 술 하루 한잔, 치매예방. (2005.1,21)
맘스매거진, 건강정보 59. 아침공복에 마시는 물 한 잔의 7가지 놀라운 효과
삼성서울병원 건강칼럼.(http://www.samsunghospital.com)
오한진, 중년건강백과. 지식너머
Web MD. Do you know the Benefits of walking? (https://www.webmd.com/fitness-exercise/rm-quiz-benefits-walking)
바디라이프 건강뉴스.(2017.10.25.)
레포트천사
판매자 유형Bronze사업자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방통대) (생활과건강) 건강한 생활양식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건강한 생활양식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약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분석, 평가해 보고, 이에 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