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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특강4공통)본인이 어떤서비스업체의 대표라고 가정하고 서비스품질 향상 고객충성도제고 또는 고객이탈방지를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한 가지 계획하고 그 효과를 예측하시오.

*용(오이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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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4.09.18
최종 저작일
20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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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정보

학과 경영학과 학년 4학년
과목명 마케팅특강 자료 4건
공통
본인이 어떤 서비스업체의 대표라고 가정하고, 서비스품질 향상, 고객충성도제고 또는 고객이탈방지를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한 가지 계획하고 그 효과를 예측하시오.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요건 1: 마케팅특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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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본인이 어떤 서비스업체의 대표라고 가정하고, 서비스품질 향상, 고객충성도제고 또는 고객이탈방지를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한 가지 계획하고 그 효과를 예측하시오.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요건 1: 마케팅특강 교재 1장~4장 학습내용의 적용
- 요건 2: 계획한 프로그램의 실현가능성, 차별성, 경쟁적 우위 제시
정성을 들어 작성한 자료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에 의해 잘 짜임새 있게 자료 구성되어 있어요
필요한 자료 대다수 요약정리 하였으니 나름대로 독창적인
내용을 첨가하면 좋은 레포트 작성될 것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그대로 제출하지 마세요
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서비스품질 향상과 고객의 충성도의 중요성 및 고객이탈방지의 중요성
1) 서비스품질 향상의 중요성
2) 고객의 충성도의 중요성
3) 고객이탈방지의 중요성
2. 온라인게임 업체의 고객충성도 제고 및 이탈방지 프로그램
1) 기존고객 대상 충성도 제고 프로그램 (마일리지, 적립금 제도)
(1) 개요 (2) 목표
(3) 프로그램
① 마일리지제도 및 적립금 제도 운영
② 마일리지 제도
③ 적립금 제도
2) 기존고객 대상 충성도 제고 프로그램 (MOT 마케팅)
(1) 개요 (2) 목표
(3) 프로그램
① 서비스 접점 프로세스 개선
② GM의 깜짝 이벤트
3) 부분이탈고객 대상 이탈방지 프로그램
(1) 개요 (2) 목적
(3) 프로그램
① 부분이탈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② 부분이탈 고객을 체크 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3. 효과예측
1) 실현가능성
(1) 마일리지, 적립금 제도 도입
(2) MOT 마케팅
(3) 부분이탈고객 이탈방지 프로그램
2) 차별성 및 경쟁적 우위
(1) 마일리지, 적립금 제도 도입
(2) MOT 마케팅
(3) 부분이탈고객 이탈방지 프로그램

Ⅲ. 결 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 각 회사에서는 고객만족을 위한 필사적인 경쟁을 하고 있다. 고객이 즉, 회사의 재산이며 회사 매출을 올리고 회사 수익에 절대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되니 고객확보에 사활을 걸 수 밖에 없는 상황인 것이다. 이를 곧 ‘인테크’ 시대에 도래했다고 하는데 즉, 사람에 재테크 하고 사람이 재산인 시대가 온 것이다. 즉, 많은 고객을 확보하면 그에 다른 광고수익을 포함하여 많은 이익을 가져다주니 고객이 그 회사의 재산임 셈이다. 그 대표적인 회사가 네이버라고 볼 수 있다. 우리나라 인터넷 업체의 고객 대다수 차지하고 있어 광고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는 것도 고객만족에 따른 고객 충성도가 강하며 고객이탈이 적은 것도 한 원인이라고 볼 수 있다. 온라인게임 서비스 시장의 경우 1996년 국내 최초의 온라인게임인 바람의나라가 서비스된 이후 2014년 현재 10조억원 규모로 급성장하였다.
산업초기 넥슨, 엔씨소프트 등 중소개발사로 시작한 게임업체들이 많은 고객 확보로 인하여 대기업 수준에 이르고 있으며 수익창출에 대한 기대감으로 1000여개 넘는 게임업체가 생겨 포화상태에 이르고 있으며 이에 따른 고객이탈로 인하여 게임업체에서 새로운 고민에 빠져 있다. 즉, 고객의 이탈은 회사의 존폐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니 고객확보에 매진을 하고 있으나 별 뚜렷한 수가 없이 사라지는 업체도 부지기수다. 그러나 고객을 잘 확보한 게임업체는 계속 존속하여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 장에서 본인이 어떤 서비스업체의 대표라고 가정하고, 서비스품질 향상, 고객충성도제고 또는 고객이탈방지를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한 가지 계획하고 그 효과를 예측하기로 하자.

<중 략>

앞서 말했듯이 서비스의 품질은 사용자의 인식에 의해 결정되므로, 서비스 속성의 집합이 사용자를 만족시키는 정도가 서비스의 품질이라고 말할 수 있다.
서비스 품질이 향상되면 고객이 다시 그 회사제품을 찾게 되고 영원한 고객으로 남겨되며 그 회사에 대한 애착이 강해지는 바탕이 된다. 따라서 서비스 품질의 중요성은 고객확보와 연결됨으로 회사에서는 서비스 품질향상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참고 자료

김선숙/1995, 기업들 내부마케팅 확산바람
구동회/1997, 대도시 공간․환경 재구조화와 삶의 질-장소마케팅을 중심으로, 사회과학 연구
김성영ㆍ라선아. 마케팅특강. 2011.
고객충성의 신화 / 2006 / 티모시L. 케이닝햄ㆍ테리G. 바브라 外
관계마케팅 – 고객을 기업의 팬으로 만드는 마케팅 전략 / 2006 / 허원무
고객충성도, 신뢰와 애착으로 높여라 / 2006 / LG경제연구원 (이현정)
2011대한민국게임백서 / 2012 / 한국콘텐츠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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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오이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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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정치외교학 박사취득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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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사회과학, 교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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