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 디자인과 비지니스 기말고사
- 최초 등록일
- 2004.04.02
- 최종 저작일
- 2004.04
- 9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5,000원
소개글
정말 후회하지 않으실것입니다. 디자인과 비즈니스 A+ 받았구요... 저의 생각을 중심으로 기술하였습니다. A+ 요건은 나름대로 판단해보면 출석하고 매주 제출하는 보고서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말고사 입니다. 여기서 기말고사 비중이 제일 크다고 할수 있습니다. 제가 올린자료 깨끗하게 손으로 작성하셔서 제출하시면 A+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필요하신분 받아가세요~ ^^
목차
MQ-1.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디자인 경영이란 무엇인가?
MQ-2. “디자인과 비즈니스” 수업에서 중요한 컨셉을 서술하고, 당신의 미래 삶과 경력에 도움이 되었던 클래스에 관해서 서술하시오.
EQ-1. 이탈리아 디자인의 힘을 분석하고 한국디자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향을 제공하라.
EQ-2. 유비쿼터스 네트워크로된 환경아래 U-home 또는 U-service의 시나리오를 디자인하라.
EQ-5. 디자인 리서치의 방법론을 설명하고 그것을 제품디자인에 적용시킬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라.
본문내용
디자인이란 머리 속에 있는 자신의 생각이나 계획을 눈으로 불 수 있도록 나타내어 보이는 것을 말하며 내가 생각하고 계획하는 모든 일들을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디자인에 관한 정의는 수없이 많지만, 이번 디자인과 비즈니스 수업을 통해 내가 디자인이 무엇이다라고 말할 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한 것은 “모든 것이 디자인이고 모든 사람이 디자이너이다(Everything is a design and everybody is a designer)" 라는 것이다.
참고 자료
저의 생각을 중심으로 기술한 기말시험 대체 레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