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자료) C언어 구조체 자료
- 최초 등록일
- 2023.01.11
- 최종 저작일
- 202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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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A+ 자료) C언어 구조체 자료"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9.1 구조
9.2 구조물의 구성원 액세스.
9.4 기능이 있는 구조물 사용
9.5 구조물의 초기화
9.6 포커하기
9.7 공용체
9.8 구조체 비트 필드
9.10 ADT 스택
본문내용
9장: 구조 및 조합
C는 쉽게 확장 가능한 언어이며 매크로를 이용하여 확장할 수 있다. 또한, 헤더 파일에 저장되고 라이브러리에 저장된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확장 가능하다. 구조에는 개별적으로 이름이 지정된 구성 요소가 있다. 구조 구성원은 다양한 유형의 구성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프로그래머는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데이터 집계를 작성할 수 있다.
9.1 구조
구조 메커니즘은 여러 유형의 변수를 집계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간단한 예로, 플레이 카드를 설명하는 구조를 정의하면 숫자 값을 나타내는 카드에서 "pips"라고 하자. 플레이 카드는 다음과 같다. 스페이드 중 3개는 pip 값, 3은 spad를 가진다. 이를 토대로 우리는 구조물을 선언할 수 있다.
이 선언문에서 struct는 키워드이고 card는 구조 태그 이름, 변수 pips와 suit는 구조물의 구성원이다. 변수 pips는 1에서 13 사이의 값을 취하며, 에이스는 왕에게, 변수 슈트는 ‘c’, ‘d’, ‘h’ 및 's'의 값을 가진다. 이는 카드의 모양을 나타내는 변수이다. 선언을 통해 card 구조체의 데이터 형식을 담은 c1과 c2를 만든다.
<중 략>
9.4 기능이 있는 구조물 사용
C에서 구조는 함수에 대한 인수로 전달될 수 있고 그것들로부터 반환될 수 있다. 어떤 구조가 어떤 함수에 대한 주장으로 전달될 때, 그것은 변수에 의해 전달되는데, 이것은 함수의 본문에서 사용하기 위해 로컬 복사본을 만든다는 것을 의미한다. 구조의 구성원이 배열인 경우 배열도 복사된다. 구조물에 다수의 구성원 또는 대형 배열인 구성원이 있는 경우, 구조물을 논쟁으로 전달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비효율적일 수 있다. 대부분의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대체 계획은 구조물을 인수로 사용하는 함수를 쓴다.
9.4 기능이 있는 구조물 사용
C에서 구조는 함수에 대한 인수로 전달될 수 있고 그것들로부터 반환될 수 있다. 어떤 구조가 어떤 함수에 대한 주장으로 전달될 때, 그것은 변수에 의해 전달되는데, 이것은 함수의 본문에서 사용하기 위해 로컬 복사본을 만든다는 것을 의미한다. 구조의 구성원이 배열인 경우 배열도 복사된다. 구조물에 다수의 구성원 또는 대형 배열인 구성원이 있는 경우, 구조물을 논쟁으로 전달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비효율적일 수 있다. 대부분의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대체 계획은 구조물을 인수로 사용하는 함수를 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