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톡톡디자인씽킹과 창업이야기 정리본

복어댕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6.06
최종 저작일
2020.12
30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8주차(2)인생의 목표찾기 부분은 과제로 내주신 부분이라 정리내용이 없습니다. 또한, 13,14주차(3)마무리 부분도 해당 주차의 전체적인 내용을 요약해주신 부분으로 앞전 정리를 했기 때문에 생략하였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주차-(1)디자인 사고
1-1. 개념 및 정의
1)디자인의 정의
-외형 중심의 기능적 정의에서 콘텐츠, 서비스, 개발 프로세스 등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디
자인으로 정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의 새로운 디자인의 가치를 정의
-일상생활 속에서 인간을 중심으로 포괄적으로 확산되는 디자인의 변화를 정의

1-2. 디자인사고의 중요성
국가: 국민소득 3만불 달성, 창의적인 인재육성
국민: 디자인조기교육 ‘삶의 수준’ 향상
사회: 디자인의 사회적 확장 행복지수 향상
기업: 디자인 투자 확대, 디자인혁신 가속화
디자이너: 스타디자이너 활동, 디자인 가치 혁신

-물질 기반 소매점: 오프라인에 형성된 시장에서만 상품교환이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하이브리드 소매점: 상품의 교환은 온라인에서 이루어지지만, 별도의 창고와 물류시스템을 갖추고 유형의 상품을 유통하는 비즈니스
-순수 디지털 소매점: 디저털화된 무형의 상품을 온라인에서만 교환하는 비즈니스

2)디자인 사고(Design Thinking)의 정의
1. 디자인 사고는 생각하는 방법, 즉 사고 방식이다.
2. 디자인 사고는 방법론이다.
3. 디자인 사고는 경영/교육 패러다임이다.

1-3. IDEO의 디자인 사고
1)사용자 중심
① 사업으로 가치가 있는가
② 기술적으로 실현 가능한가
③ 사용자에게 가치가 있는가

2)대화를 중요시하는 프로세스의 실현
① 문제를 정의
② 요구를 파악한 후 가설을 세움
③ 브레인스토밍을 실시
④ 프로토타입 유형을 작성
⑤ 테스트

3)프로토타입 > 테스트 > 개선을 반복
위에서 설명한 일련의 과정을 여러 번 반복
“완벽한 상태로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시장 출시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 될 상황”

4)다양한 문제 해결과 골의 가능성 실현
“가능한 한 많은 아이디어와 출력을 낸다”, “문제 해결 방법은 하나가 아니어도 좋다”

참고 자료

없음
복어댕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톡톡디자인씽킹과 창업이야기 정리본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