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수와 캐릭터와의 만남 "QOO" ★
- 최초 등록일
- 2002.11.11
- 최종 저작일
- 2002.11
- 12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서론
본론
1. 캐릭터란?
(1) 캐릭터의 개념
(2) 캐릭터란?
(3) 캐릭터의 분류
(4) 캐릭터의 기능
(5) 캐릭터의 효용 및 부가가치
(6) 캐릭터 도입시 기대효과
2. 캐릭터 마케팅
(1) 캐릭터 마케팅이란?
(2) 캐릭터 마게팅의 두가지 의미
(3) 캐릭터 마케팅의 효과
3. 광고적용 "새로운 음료 캐릭터 - Qoo"
(1) 과일 주스 캐릭터를 만나다.
(2) 쿠우 신상명세서
(3) 쿠우-는 어떤 의미?
(4) Qoo 제품 개발 전략
(5) 광고 전략 및 컨셉
(6) 그 외 Qoo 마케팅 전략
(7) 성공요인
(8) 쿠우에 대한 평가
결론
본문내용
서론
캐릭터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무한 증폭하고 있다.
이미 미국 일본 그리고 유럽 등의 일부 선진국에서 캐릭터는 주요한 마케팅 기법의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 관리가 매출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현대 마케팅 상황에서 성공 잠재력을 지닌 캐릭터를 이용한 브랜드 알리기 기법은 여러 업계에서 관심을 둘 수밖에 없는 분야이다.
캐릭터 마케팅이 세계적으로 유행을 하자 국내음료 업계에서도 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캐릭터를 이용한 음료를 출시했다. 헬로우 팬더, 히야, 쥬디등이 이에 속한다. 하지만, 아직 큰 반향을 일으킨 제품은 딱히 많지 않다는 것이 옳은 지적일 듯 싶다. 그 이유는 소비자의 감정에 충실한 캐릭터도 없었거니와, 과장된 캐릭터가 많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렇다면 아주 일상적이고 외양도 친근하고 그 내용도 마음에 쏙 드는 그럴 수 있다면 그 효과는 놀랍지 않을까? 여기서 코카-콜라의 신제품 쿠우의 마케팅이 시작될 근거를, 그 힘을 얻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