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네오위즈게임즈 분석
- 최초 등록일
- 2009.03.14
- 최종 저작일
- 20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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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경영정보시스템 과목의 과제물로 네오위즈 게임즈의 비즈니스모델을 분석한 자료입니다.
목차
I. 기업소개
1. 네오위즈 게임즈
2. 업계 현황
II. Buisiness Model
1. 사업구조
2. 수익
III. 경쟁력과 약점
1. 경쟁력
2. 약점
IV. 전략적 제언
V.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사업 구조
<그림 Business Model>
네오위즈 게임즈와 같은 인터넷 서비스 및 프로그램개발 산업은 사업의 고유 특성상 온라인상에서 서비스의 형태로 제공되고 있으므로 타제조업과 달리 생산설비나 시설을 통한 단순 반복적인 생산 활동이 아닌 개발 인력의 투입에 의해 기획, 디자인, 프로그래밍 작업등에 의하여 최종산출물이 납품되므로 생산능력 및 생산실적의 산출이 어렵고, 생산능력의 제한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2. 수익
네오위즈 게임즈의 가장 큰 수입원은 크게 둘로 나뉘는데, 매출의 96.1%를 차지하는 피망 아이템의 판매와 3.8%를 차지하는 광고수입으로 구성된다. 피망 서비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은 100원에서부터 64만2천원으로 다양한데, 이는 또다시 온라인 게임 내 아이템과 피씨방 계정아이템으로 나뉜다.
1) 광고 수입
네오위즈 게임즈는 게임포털 피망에 개재되는 온라인 광고를 통해 2008년 약 45억원의 수익을 올렸다.
2) 게임 내 아이템 판매
네오위즈 게임즈를 통해 제공되는 온라인 게임은 모두 무료로, 리니지, WOW등 타사 온라인 게임과는 달리 특별한 계정 이용료 없이 무료 회원가입 만으로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무료 제공 온라인 게임 내에는 유로로 판매되는 게임 아이템이 존재한다. 게임포털 피망을 통해 제공되는 게임에는 각각 수천가지의 아이템이 있고, 아이템마다 각기 다른 가격이 책정되어 있다.
참고 자료
http://www.pmang.com
http://www.neowizgames.com
http://www.rankey.com
http://www.gametr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