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전자상거래 응용기술의 최근동향에 대해서

*덕*
최초 등록일
2007.09.23
최종 저작일
2007.09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전자상거래 응용기술의 국가별 2007년 시장조사 내용, 응용기술의 분류에 대해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서론
▶ 전자상거래 응용기술의 배경
본론
▶ 최근의 전자상거래 응용기술의 국내 ․ 외 현황 및 분야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및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서론
○ 전자상거래 응용기술의 배경
인터넷은 21세기 산업발전의 원동력이며, 인류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확산된 미디어로서 현재 인터넷 비즈니스는 유통은 물론 금융, 주식거래, 경매, 오락, 택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는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인터넷 관련 전자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모든 거래 활동을 전자적으로 수행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교류함으로써 기업의 이윤을 극대화하고 있다.
빠른 환경변화와 더불어 다양한 인터넷 사업 모델이 계속 새로 등장하고 있으며, 시장의 성숙에 따라 일부 사업 모델은 수명을 다하고 새로운 모델에 의해 대체되거나, 조금씩 변형된 형태로 발전하거나 여러 유형의 모델이 합해져 다양한 새로운 모델로 다시 태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의 현재의 전자상거래 응용기술의 현주소를 알아보고, 외국의 시장규모와 비즈니스 모델을 비교해봄으로써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본론 - 최근의 전자상거래 응용기술의 국내 ․ 외 현황과 분야
1. 국내의 현황
지난해 전자상거래시장규모가 전년대비 9% 성장한 390조1093억원 규모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또 총 거래규모에서 전자상거래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인 전자상거래율은 20.5%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그러나 시장규모와 전자상거래율 모두 증가세는 둔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9일 전자거래진흥원은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지난 2006년 시장규모는 390조1093억원, 전자상거래비율은 20.5%로 잠정 추산된다고 밝혔다. 가격협상을 비롯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모든 거래행위를 포함한 전자적거래 시행업체는 35.5%로 나타나 지난 2005년인 35.5%와 동일한 수준이었다.

참고 자료

․ 인터넷과전자상거래, 2006.08, 홍문사, 안중호,박철우
․ 전자상거래와 E비즈니스의 이해, 2006.06 한빛미디어, 이동훈
․ http://www.kjebiz.or.kr/
․ http://blog.naver.com/iknowiknow/40031028477
*덕*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전자상거래 응용기술의 최근동향에 대해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